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하나금융, 새로운 사회적 책임 캠페인 영상 '소방관 아빠의 편지' 공개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2-11-13 13:38: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하나금융그룹이 소방관의 헌신을 기리는 새로운 사회적 책임(CSR) 캠페인 영상을 내놨다.

하나금융은 다른 사람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잃은 순직 소방관과 이들 자녀의 이야기를 담은 CSR 캠페인 영상 ‘소방관 아빠의 편지’를 제작해 유튜브 등 디지털 플랫폼에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금융, 새로운 사회적 책임 캠페인 영상 '소방관 아빠의 편지' 공개
▲ 하나금융그룹이 13일 소방관의 헌신을 기리는 새로운 사회적 책임(CSR) 캠페인 영상 '소방관 아빠의 편지'를 공개했다. 사진은 영상 속 불길과 싸우는 소방관 모습.

하나금융이 새로운 CSR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 것은 지난해 12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에 이어 약 1년 만이다.

이번 영상은 순직 소방관의 미리 써 놓은 편지를 화마와 싸우는 영상을 통해 보여준다. 이후 새로운 공부방을 선물 받은 순직·공상 소방관 자녀의 이야기를 담아 하나금융과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의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한다.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순직·공상 소방관 자녀의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꿈터’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연말까지 약 10가구의 청소년 공부방 리모델링을 진행할 계획을 세웠다.

하나금융그룹은 워킹맘의 공감을 얻었던 보육사업 캠페인 ‘나쁜 엄마 바쁜 엄마’, 발달장애인 가족을 응원했던 일자리사업 캠페인 ‘엄마의 졸업식’, 청년 창업지원 및 일자리 창출 응원을 위한 ‘마지막 승부’, 농어촌의 보육 인프라 개선 및 지역격차 해소를 위한 어린이집 건립 캠페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알리고 있다.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건국대, 전공선택권 100% 보장 맞춤형 진로설계 '학생 중심' 실현
비트코인 시세 하락 뒤 줄다리기, '고래' 투자자는 팔고 개미는 저가매수 노려
롯데그룹 AI 고도화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유통·바이오·화학 등에 적극 도입
NH투자 "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 성과 확인, 꾸준한 기업가치 상승 예상"
엔비디아 중국 리스크 당분간 해결 어렵다, 미국 수출 승인에도 실효성 부족
영화 '극장판 귀멸의 칼날:무한성편' 1위 등극, OTT '트리거' 1위 차지
넷제로은행연합 역할 축소 결정, 포브스 "글로벌 금융권 기후대응 큰 후퇴"
국제연구진 "기후변화가 유럽산불 가능성 10배 높여, 강도는 22% 증가"
K배터리 3사 투자 위축에 유럽 전기차 공급망 불안, 중국에 진입 기회 커진다
엑손모빌 "2050년 탄소중립 사실상 불가능, 화석연료 수요 되살아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