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한금융그룹이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본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신한금융그룹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라이프, 제주은행 등 계열사를 통해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등 신한금융그룹 계열사는 태풍 ‘힌남노’ 피해고객들에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
먼저 신한은행은 태풍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과 이들과 거래 중인 협력기업, 그리고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모두 2천억 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한다.
일시적으로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피해금액 범위 내에서 업체당 3억 원까지 모두 1천억 원 규모로 신규 대출을 지원하고 △대출만기 연장 △분할상환 유예 △최고 1.5% 금리 인하 등을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개인 고객에 대해서는 개인당 3천만 원 한도로 모두 1천억 원 규모의 긴급생활안정자금을 빌려준다.
신한은행은 8일부터 23일까지 16일 동안 ‘고객참여형 기부캠페인’도 진행한다. 모바일앱 ‘쏠(SOL)’ 등 기부캠페인 페이지에서 고객이 ‘참여’ 버튼을 누를 때마다 신한은행이 1천 원씩을 모아 기부한다.
신한카드는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까지 청구를 유예한다. 유예기간이 끝난 뒤에는 최대 6개월에 걸쳐 대금을 납부할 수 있게 해준다.
피해일 이후 사용한 카드론과 현금서비스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30% 깎아준다.
자동차 금융 이용고객에는 △차량 침수 시 렌터카 서비스 기간 확대 (10일에서 15일로) △전손으로 중도상환 시 수수료 전액 면제 등을 지원한다.
신한금융투자는 피해 고객 본인과 직계가족이 피해 발생일 이전부터 보유한 주식담보대출에 대해 피해사실 확인서 제출일자 기준으로 3개월 동안 금리를 0.5%포인트 인하해 적용한다.
신한라이프는 태풍 피해 고객의 보험료 납부를 6개월 동안 유예해 주고 해당 기간에 보험료 납부 여부와 관계없이 정상적 혜택을 제공한다.
제주은행은 제주도 내 중소기업과 개인 고객에게 긴급안정자금을 지원하고 피해복구를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벌인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피해지역의 주민들이 재난을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신한금융그룹의 모든 계열사가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