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흥행 지식재산(IP)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4일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에이원픽쳐스(A-1 Pictures)'와 함께 '나혼렙'의 애니메이션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에이원픽쳐스는 소니그룹에 소속된 영상기획 전문그룹인 '애니플렉스' 산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에이원픽쳐스와 제작하는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예고 이미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애니메이션은 2023년에 공개된다.
이날 애니플렉스와 디앤씨미디어 자회사인 디앤씨웹툰비즈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유튜브 채널 등에는 애니메이션 홍보 비디오와 첫 번째 애니메이션의 예고 이미지도 공개됐다.
예고 이미지에는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 성진우의 모습이, 홍보 비디오에는 웹툰의 주요 장면과 제작진 소개 등이 담겼다.
에이원픽쳐스는 '소드 아트 온라인,’ ‘일곱개의 대죄’,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나만이 없는 거리’ ‘4월은 너의 거짓말’ 등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곳이다.
나혼렙은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조회수 142억 회를 기록한 지식재산으로 2016년 추공 작가가 집필한 웹소설로 시작된 지식재산이다.
2018년에는 인기 웹소설을 웹툰화하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노블코믹스를 통해 웹툰으로 제작됐다.
나혼렙 웹툰은 일본, 태국, 미국 등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한 모든 글로벌 지역에서 흥행했다.
나혼렙은 최근 게임과 대체불가토큰(NFT) 등으로 지식재산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