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자산운용 벨기에 노스갤럭시타워 인수, 해외자산리츠 상장 박차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2-05-13 11:33: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B자산운용이 글로벌 부동산에 투자하는 리츠(REITs) 상장에 박차를 가한다. 

KB자산운용은 벨기에 노스갤럭시타워 지분인수를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벨기에 노스갤럭시타워는 상장예정인 KB스타글로벌리츠의 핵심 자산이다. 
 
KB자산운용 벨기에 노스갤럭시타워 인수, 해외자산리츠 상장 박차
▲ KB자산운용이 벨기에 노스갤럭시타워 지분인수를 마쳤다.

노스갤럭시타워의 매입가는 6억3천만 유로(약 8140억 원)로 대출금을 제외한 투자금액은 약 4천억 원이다.

KB자산운용이 주관하는 KB스타글로벌리츠는 총 자산 약 5천억 원 규모로 벨기에 브뤼셀에 소재한 노스갤럭시타워에 90%와 영국 런던의 삼성유럽HQ에 10%를 투자하는 상품이다.

KB자산운용은 이번에 노스갤럭시타워의 현지 지분 100%를 획득했다. 이후 영국 런던소재 삼성유럽HQ(500억 원)를 7월에 인수한 뒤 공모절차를 걸쳐 KB스타글로벌리츠를 상장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두 자산 모두 임차인의 장기 임차로 안정적 배당이 예상되며 매년 임대료에 물가인상을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이 KB스타글로벌리츠의 장점이라고 KB자산운용은 설명했다.

임현규 KB자산운용 본부장은 “KB스타글로벌리츠는 KB금융그룹이 앵커 투자자로 참여해 시장신뢰도가 높다는 장점을 살려 지속적으로 자산을 편입해 나갈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대신증권 "CJ제일제당 하반기 식품 매출 점진적 회복 예상, 미국서 판촉 경쟁은 부담"
대신증권 "엔씨소프트 현 주가에 '아이온2' 기대 반영, 출시 뒤 주가 변동성 염두에 ..
미래에셋증권 "펄어비스 검은사막 매출 지속 하향, 붉은사막 더 연기될 수도"
현정은 현대엘리베이터서 상반기 39.5억 받아, 대표 조재천 7.5억 수령
태영건설, 982억 규모 부산항 진해신항 남측 방파호안 축조공사 수주
IBK투자 "이마트 하빈기 이익 성장 지속 전망, 통합 매입 효과 이어져"
롯데건설 2분기 영업이익 371억으로 48% 줄어, 부채비율 200% 밑으로
DS투자 "엔씨소프트 '아이온2' 퀄리티 높아 보여, 2030 유저 공략 목표"
[관세 15% 시대] 수출 강자 삼양식품에 드리운 그림자, 김정수 미국 가격인상·수출 ..
이재명 장관급 6명 지명, 교육-최교진·여성-원민경·금감원장-이찬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