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KT 주가 초반 상승, 1분기 영업이익 41% 급증 영향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2-05-12 10:36: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T 주가가 장 초반 상승하고 있다.

KT의 1분기 영업이익이 1년 전보다 대폭 늘어난 데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KT 주가 초반 상승, 1분기 영업이익 41% 급증 영향
▲ KT 로고.

9시45분 기준 KT 주가는 전날보다 3.39%(1200원) 오른 3만6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KT는 2022년 1분기에 연결기준으로 영업이익 6266억 원, 순이익 4554억 원을 올렸다고 공시했다. 지난해 1분기와비교해 영업이익은 41.1%, 39.5% 증가했다. 

KT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디지코(DIGICO)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디지털헬스케어,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사업에 힘을 쏟고 있는데 디지코 전략이 1분기 호실적을 견인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KT는 인공지능 서비스로봇 사업도 강화하고 있다. 로봇관련 사업은 최근 삼성, LG 등 대기업이 본격 진출하는 데 따라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은행주 저평가 정상화 구간, 최선호주는 KB금융과 하나금융"
하나증권 "CJ제일제당 상반기 실적 부진 전망, 식품 사업부문 성과가 관건"
NH투자 "삼성증권 목표주가 상향, '신사업' '실적 성장' '주주환원' 긍정적"
하나증권 "설 연휴 중국인 관광객 25만 명 방한 기대, 호텔신라 현대백화점 파라다이스..
LS증권 "BGF리테일 올해 실적 증가 전망, 중대형·우량점 중심 출점 전략 "
IBK투자 "에스티팜 목표주가 상향, 올해 원료의약품 공급 확대 전망"
KB증권 "헥토파이낸셜 글로벌사업이 실적 견인, 기업가치 재평가 기대"
국제유가 하락, 미국과 이란 긴장 확대되지 않고 공급 과잉 전망 부각
비트코인 1억193만 원대 하락, "지속적 현물 ETF 자금유출로 내림세" 분석도
[부동산VIEW] 이재명 대통령의 '머니 무브' 승부수는 통할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