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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비영리단체 APEX에서 5년째 5성 등급 항공사에 뽑혀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21-12-06 11: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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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비영리단체 APEX에서 5년째 5성 등급 항공사에 뽑혀
▲ 대한항공이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가 진행하는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글로벌 항공사 평가단체로부터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았다. 

대한항공은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가 진행하는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APEX는 미국 뉴욕에 197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2018년부터 ‘트립잇’ 애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항공기 승객의 평가를 바탕으로 항공사의 등급을 매기고 있다.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은 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100만여 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항공기 좌석, 기내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 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집해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최종 등급을 부여한다.

대한항공은 APEX가 2018년 평가를 시작한 이후 5년 연속 5성 등급을 받았다. 5년 연속으로 5성 등급을 받은 항공사는 싱가포르항공, 일본항공, 루프트한자항공, 델타항공 등 세계 11개 항공사뿐이다.

대한항공은 안락한 일등석 좌석과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과 고품질의 와인 등 차별화된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보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고객 감동을 위한 지속적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포스트 코로나19시대를 이끌어가는 글로벌 항공사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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