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이 수소사업과 관련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전시관을 열었다.
한화그룹은 온라인 가상전시관 ‘한화에너지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 한화그룹 수소사업 가상전시관 '한화에너지이노베이션' 오픈 기념 배너. < 한화그룹 > |
한화솔루션, 한화임팩트, 한화파워시스템 등 여러 계열사들의 수소 분야 기술과 연구개발 현황 등을 소개하고 설명하는 내용이 홈페이지에 담겼다.
가상전시관은 ‘수소도시 소개’, ‘수소 밸류체인’, ‘가상투어’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수소도시 소개 페이지에서 그린수소도시, 수소충전 과정, 수전해기술 원리, 태양광발전 솔루션 등 한화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수소사업 관련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수소 밸류체인 페이지는 수소 생산에서 운송, 활용에 이르는 수소사업 가치사슬과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의 역할을 소개한다.
가상투어 페이지는 가상현실(VR) 기술을 통해 미래 수소도시를 홈페이지 방문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한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가상전시관을 통해 수소사업을 누구나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길 바란다”며 “한화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수소사업의 현재와 미래에 관련해 많은 관심을 둘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