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동양생명, 고객상담에 인공지능기술 결합한 컨택센터 열어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1-11-08 11:51: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동양생명이 인공지능을 결합한 고객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양생명은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해 고객상담에 인공지능기술을 결합한 인공지능 컨택센터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동양생명, 고객상담에 인공지능기술 결합한 컨택센터 열어
▲ 동양생명은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해 고객 상담에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인공지능 컨택센터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동양생명>

인공지능 컨택센터는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로바인공지능콜 솔루션에 보험 서비스를 접목하여 고객의 상담 문의에 인공지능을 통한 응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공지능 컨택센터를 통해 △고객들이 빈번하게 문의하는 단순·반복적 질문에 자동화 △신계약 체결 건에 완전 판매 모니터링 △고객 안내성·통지성 업무의 자동화 서비스 등이 가능해졌다고 동양생명을 설명했다.

앞서 동양생명은 지난해 네이버클라우드와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맺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인공지능 컨택센터를 통해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동시에 개선해 고객에게 한차원 높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로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씨저널] 한컴그룹 '변방' 한컴라이프케어, '방산 전문가' 김선영 어떻게 괄목상대 영..
김연수가 맡은 한글과컴퓨터 아버지 때와 뭐가 다를까, 사업 재편의 마지막 퍼즐 AI
김상철 한글과컴퓨터 인수 15년 '대를 이을 기업'으로 키워, 오너 리스크는 현재 진행형
한국금융지주는 김남구 오너 위상 굳건, 그런데도 지배구조 개선 목소리 나오는 이유
[씨저널] 한국투자증권 순이익 너무 좋다, 김남구 증권 의존 너무 높아 종합금융그룹 가..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대표 임기 1년 얼마나 이어갈까, 김남구 '한 번 믿으면' 파격적 ..
[채널Who] 보령 제약사 넘어서 우주 헬스케어 기업 될 수 있을까, 김정균 미래 전략..
[씨저널] 정주영 넷째동생 '포니정' 정세영과 아들 HDC그룹 회장 정몽규 가족과 혼맥
황주호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에서 철수",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