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제넨셀,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임상2/3상의 식약처 승인받아

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 2021-10-27 13:36: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넨셀이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의 임상2/3상 시험을 진행한다.

제넨셀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ES16001’의 국내 임상2/3상 시험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제넨셀,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임상2/3상의 식약처 승인받아
▲ 제넨셀 로고.

제넨셀은 앞으로 유럽 3개국 및 인도 등 5개 국가에서 글로벌 임상을 실시할 계획도 세웠다. 

ES16001은 국내 자생 식물인 담팔수의 잎에서 추출한 신소재 기반의 신약 후보물질이다. 

제넨셀은 ES16001이 바이러스의 감염과 복제를 막고 숙주세포 침입 및 재활성화를 억제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어 코로나19 활성화를 억제하고 증상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정용준 제넨셀 공동대표는 “이미 전임상(동물시험)과 국내 임상1상, 인도 임상2상 시험 등에서 안전성과 일부 유효성을 확인한 만큼 이번 임상에서도 긍정적 결과가 기대된다”며 “국내에 이어 유럽 및 인도에서도 2021년 안에 임상시험계획 신청절차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

최신기사

대만 이어 한국에 미국 '반도체 투자' 압박 더하나, "삼성전자 가세하면 TSMC 부담..
LG전자 인도법인 목표주가 13% 하향, 모간스탠리 "성장 속도 둔화"
국제연구진 "작년 EU 풍력·태양광 비중 30%, 처음으로 화석연료 넘어"
기아 EV5 280만원 EV6 300만원 인하, 0%대 초저금리 할부 정책 시행
NH투자 "효성티앤씨 목표주가 상향, 스판덱스 가격 반등으로 수익성 개선"
기후솔루션 "석유화학 '탈탄소' 전기화가 수소화보다 효율적, 107조 절감"
신영증권 "더블유게임즈 AI 활용 캐주얼 부문 성장 가시화, 환율 수혜 지속"
애플 카메라 달린 '시리 뱃지' 개발 중, 오픈AI와 차세대 인공지능 기기 경쟁
트럼프 EU 관세 철회에 반도체주 재부각, 하나증권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한미반도체 ..
메리츠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목표주가 상향, 5공장과 미국 공장이 매출 추가 기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