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컴퍼니가 자체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를 11월12일 한국에 내놓는다.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는 11월12일부터 디즈니플러스를 한국에서 공식 서비스한다고 8일 밝혔다. 구독료는 매달 9900원 또는 1년 9만9천 원이다.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와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등 다양한 콘텐츠 브랜드의 영화와 TV프로그램을 상영하는 온라인 동영상서비스다.
콘텐츠 브랜드 가운데 스타는 여러 시청자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일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포괄한다.
스타 브랜드에는 ABC, 20세기텔레비전, 20세기스튜디오, 서치라이트픽처스 등이 제작한 영화와 TV프로그램이 들어간다. 한국에서 제작되는 콘텐츠도 스타 브랜드를 통해 공개된다.
제이 트리니다드 월트디즈니컴퍼니 아태지역 DTC사업총괄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이 콘텐츠와 미디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디즈니만의 독보적 스토리텔링과 혁신적 콘텐츠로 시장 경쟁력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상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대표는 "디즈니플러스는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이 선사하는 매력 있는 스토리와 탄탄한 브랜드,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모든 연령대의 이용자들에게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월트디즈니컴퍼니는 11월12일 디즈니플러스데이 행사를 열어 글로벌 구독자 1억1600만여 명을 대상으로 신규 콘텐츠와 예고편 등을 공개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