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제과가 자회사인 해태제과의 신제품 출시 효과로 실적이 늘 것으로 전망됐다.
홍세종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14일 “해태제과가 2월 말 출시한 신제품 ‘타코야끼볼’이 출시 2주만에 60만 봉지가 완판됐다”며 “신제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는 것은 크라운제과에 중장기적으로 매우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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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영달 크라운제과그룹 회장. |
해태제과는 타코야끼볼이 인기를 끌자 18일부터 24시간 생산체제에 들어가기로 했다. 해태제과가 24시간 생산을 결정한 것은 허니버터칩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홍 연구원은 “3월 말까지 타코야끼볼 매출은 20억 원으로 추정된다”며 “생산량이 늘면 월 공급물량은 30억 원 규모로 증가하면서 해태제과 매출이 약 4%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허니버터칩 공장 증설이 4월 말에 완료된다는 점도 크라운제과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홍 연구원은 “공장증설이 마무리되면 5월부터는 허니버터칩 월 매출액이 130억 원까지 늘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허니버터칩은 매월 약 70억 원대의 매출을 내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올해 크라운제과가 매출 1조2588억 원, 영업이익 983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4.5%, 영업이익은 12.5% 늘어난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