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DL이앤씨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2개 본상, 국내 아파트 브랜드 최초

안정문 기자 question@businesspost.co.kr 2021-08-23 12:25: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DL이앤씨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2개 본상, 국내 아파트 브랜드 최초
▲ DL이앤씨 로고 적용 예시. < DL이앤씨 >
DL이앤씨가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으로 '2021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2개 부문 본상을 받았다.

DL이앤씨는 e편한세상이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2021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과 앱스부문에서 본상인 위너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DL이앤씨로서는 2020년 6월 e편한세상 통합 브랜드 리뉴얼 이후 디자인분야에서 받은 첫 상이다.

국내 건설사의 아파트 브랜드가 2개 부문에서 동시에 본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레드닷 디자인어워드는 독일 디자인협회가 1955년부터 주최해 현재까지 역사를 이어온 세계 최대 규모의 유서 깊은 디자인어워드로 미국의 IDEA, 독일 iF 디자인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심사는 디자인 혁신성, 차별성, 심미성, 기능성, 품질, 인간, 공학적 배려, 내구성 등 항목에 의거해 작품을 평가한다.

2021 레드닷 디자인어워드는 60여개 국에서 78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디자인 전문가 50명이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DL이앤씨는 "브랜드 디자인&아이덴티티 본상을 수상한 e편한세상의 브랜드 디자인은 지난해 단행된 브랜드 리뉴얼의 결과"라며 "디지털과 오프라인 영역에서 일관된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주기 위해 20년 e편한세상의 대표적 상징이었던 구름 심볼을 더욱 선명하고 대담하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DL이앤씨는 e편한세상 스마트홈앱으로 ‘앱스’ 본상도 받았다. 

월패드, 모바일에 적용되는 e편한세상 스마트홈이 편의성과 직관적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DL이앤씨는 설명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주거 브랜드 e편한세상이 국제무대에서 디자인역량을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며 “다양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 개발을 통해 주거브랜드로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첫 슈퍼카 'N74' 내년 등장하나, 정의선 수소전기차 기술력과 포니 헤리티지에..
기후 예보 분야에 'AI 활용' 확산, '만능 해결사'까지 갈 길 멀어
한동훈 전당대회서 '1패' 더해, 윤석열 품 떠난 후 '첫 승' 언제쯤
덴티움 중국 임플란트 침체 직격탄, 정성민 개인회사의 수소사업까지 떠안다
캐나다 60조 잠수함 사업 한-독 대결, 한화-HD현대 원팀 강호 독일 제치고 수주 이..
'평생이라더니' 카카오페이증권 예탁금 이자 칼질, 핀테크들도 '더 받고 덜 주기'
이규호 코오롱 구조조정으로 승계 발판 다지기, 모빌리티그룹 주주 설득은 숙제
비바리퍼블리카 싱가포르 호주에 법인, 이승건 2년 만에 글로벌시장 재도전
K라면 열풍 비켜간 오뚜기, 함영준 내수 '매운맛'·해외 '진라면' 투트랙 공략
한미 원전 협력 반가운 건설사, 삼성물산 대우건설 도시정비 경쟁 격화 속 '방긋'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