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캄보디아 소액대출 금융회사를 완전자회사로 편입 결정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2021-08-18 18:09: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은행이 캄보디아 소액대출 금융회사를 완전자회사로 편입한다.

KB국민은행은 18일 이사회를 열고 캄보디아 소액대출 금융기관(MDI)인 프라삭마이크로파이낸스의 잔여지분 30%를 취득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KB국민은행, 캄보디아 소액대출 금융회사를 완전자회사로 편입 결정
▲ KB국민은행 로고.

인수가격은 3783억8597만 원이다.

앞서 KB국민은행은 2020년 4월 프라삭마이크로파이낸스의 지분 70%에 대한 인수대금 지급을 마치고 계열사로 편입한 바 있다.

이번 잔여지분 취득은 당사자간 중간협의에 따라 옵션을 조기실행하기 위해 이뤄졌다고 KB국민은행 측은 설명했다.

프라삭마이크로파이낸스는 캄보디아에 180개 영업점을 갖추고 있으며 현지 소액대출시장 점유율은 2018년 기준 41.4%에 이른다.

프라삭마이크로파이낸스의 자본금은 6월 말 기준으로 약 6900억 원이다.

취득예정일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며 금융당국의 승인 및 당사자 사이 협의일정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KB국민은행은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최신기사

대우건설 체코 원전으로 유럽 재진출, 정원주 해외 사업으로 '주택 의존' 낮춘다
HS효성 첫 전문경영인 회장 선임, 효성 부회장 출신 김규영 발탁
호주 재무장관 "크리스마스 전까지 한화그룹 호주 오스탈 투자 승인 여부 결론"
네이버 노조, '최인혁 복귀 논란' 이사회 회의록과 주주명부 열람 요구
하이트진로 국내 주류 시장 둔화 '내실 경영', 장인섭 해외시장 확대 '공격 경영'
대법원 사흘짜리 '사법개편 공청회' 개최, 법무장관 정성호 "재판 오래 걸려"
경기도지사 선거 몸풀기, 여당은 추미애 포함 '후보 수두룩' 야당은 '후보 가뭄'
국회 과방위, 개인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해 창업자 김범석 증인으로 채택
거버넌스포럼 "국민성장펀드의 SK하이닉스 지분 출자 반대, ADR 발행해야"
삼성전자 삼성전기 세계 휴머노이드 주도 기업에 뽑혀, 모간스탠리 "전문 역량 갖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