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조이시티, 중국게임사에 프리스타일2 한국 서비스 위한 라이선스 제공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8-18 12:59: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조이시티가 중국 게임사 창유의 모바일게임 ‘프리스타일2:레볼루션 플라잉덩크’의 한국 서비스를 지원한다.

조이시티는 창유와 프리스타일2 지식재산(IP)의 라이선스 사용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조이시티, 중국게임사에 프리스타일2 한국 서비스 위한 라이선스 제공
▲ 조이시티와 창유 관계자가 18일경 프리스타일2의 지식재산(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이시티>

프리스타일2는 조이시티에서 만든 PC온라인 길거리 농구게임 프리스타일의 후속작이다. 조이시티에서 만들어 2011년 출시한 뒤 한국,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서 서비스되면서 인기를 끌어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조이시티는 프리스타일2:레볼루션 플라잉덩크의 국내 서비스를 위한 프리스타일2 지식재산 라이선스를 창유에 제공한다. 프리스타일2 아트와 PC버전의 오리지널 배경음악(BGM)도 프리스타일2:레볼루션 플라잉덩크에 쓰도록 한다.

조이시티는 “우리와 창유는 프리스타일2:레볼루션의 성공적 서비스를 위해 긴밀한 협업을 유지하겠다”며 “한국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프리스타일2:레볼루션 플라잉덩크는 프리스타일2 지식재산 기반의 모바일게임인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의 후속게임이다. 앞서 일본과 중국에 출시됐고 한국에서는 올해 안에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한서 조이시티 상무는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에 이어 후속작 또한 함께 협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양사 협업을 통해 이번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 플라잉덩크' 또한 좋은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혜연 창유 한국지사장은 “농구게임을 대표하는 프리스타일2의 지식재산 라이선스 사용계약을 거듭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업그레이드된 게임성을 자랑하는 프리스타일2:레볼루션의 한국 서비스와 관련해 두 기업이 긴밀하게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카카오게임즈 목표주가 하향, 올해 상반기까지 영업손실 지속"
KB증권 "포스코퓨처엠 목표주가 하향, 작년 4분기 양극재 판매량 급감"
LS "에식스솔루션즈 상장 철회, 프리IPO 투자자와 새 투자방안 검토"
하나증권 "미국·EU 갈등에 소재 업종 강세, 고려아연 엘컴텍 아이티센글로벌 주목"
iM증권 "이번주 환율 1410~1460원 전망, 엔화 추가 강세 가능성 주목"
비트코인 1억2838만 원대 하락, 미국 추가 '셧다운' 우려에 투자심리 위축
하나증권 "하이브 목표주가 상향, 캣츠아이 코르티스 전례 없는 속도로 성장"
HLB 간암 신약 '리보세라닙' 미국 FDA에 신약 허가 재신청, "보완 요구사항 충분..
다올투자 "에이비엘바이오 목표주가 상향, 뇌혈관장벽 셔틀 플랫폼 '그랩바디B' 가치 최..
기아 6년 만에 '디 올 뉴 셀토스' 출시, 가솔린 2477만 원 하이브리드 2898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