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팔도도 라면값 올려, 농심 오뚜기 삼양식품 라면값 줄줄이 인상

정혜원 기자 hyewon@businesspost.co.kr 2021-08-13 18:50: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팔도가 라면 가격을 인상한다.

팔도는 9월1일부터 비빔면과 왕뚜껑 등 라면제품의 권장 소비자가격을 평균 7.8% 올린다고 13일 밝혔다.
 
팔도도 라면값 올려, 농심 오뚜기 삼양식품 라면값 줄줄이 인상
▲ 팔도 ‘괄도네넴띤’. <팔도>

인상폭은 공급가를 기준으로 비빔면은 10.9%, 왕뚜껑은 8.6%, 도시락은 6.1%, 일품 해물라면은 6.3% 등이다.

유통점포와 채널에 따라 실제 판매가격은 다를 수 있다.

팔도는 2012년 이후 9년2개월 만에 라면 가격을 올린다. 

팔도는 제조 원가 상승으로 제품 판매가격을 올린다고 밝혔다. 

팔도 관계자는 "그동안 제조 원가가 올랐지만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가격 인상을 최대한 미뤄왔다"며 "앞으로 더 안전하고 맛있는 제품으로 소비자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삼양식품도 이날 9월1일부터 삼양라면과 불닭볶음면 등 13개 라면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격을 평균 6.9% 올린다고 밝혔다.

농심도 4년8개월 만인 16일부터 신라면 등 모든 라면제품 가격을 평균 6.8% 인상한다. 신라면은 7.6%, 안성탕면은 6.1%, 육개장사발면은 4.4% 오른다.

오뚜기는 라면값을 올린 지 13년4개월 만인 이달부터 라면가격을 평균 11.9% 높였다. 진라면은 12.6%, 스낵면은 11.6%, 육개장(용기면)은 8.7% 각각 올랐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

최신기사

두나무 주식교환으로 네이버파이낸셜 자회사 된다, 26일 이사회 의결 예상
서울시 우이신설 연장선 착공식 개최, 동북권 교통 불편 해소 기대
금감원장 이찬진 키움증권 본사 방문, "모험자본 공급 속도와 실효성 높여야"
[오늘의 주목주] '경영권 분쟁' 고려아연 4%대 약세, 코스닥 펩트론은 15%대 급락
한화오션 미국법인 유상증자에 5020억 넣기로, 한화필리조선소 1427억 증자에도 참여..
민주당 예결위원 입장문 내놔, "국힘 미국 투자·지역사랑상품권·AI 예산 무분별 삭감"
'스타필드 10년' 신세계프라퍼티 그룹 내 존재감 우뚝, 임영록 지역상권 공략도 본격화
HDC현대산업개발 부산 요트경기장 재개발 착공, 해양 레저 대표 건물로 조성
인도 증시 높은 유동성과 매출 성장률에 기업가치 '프리미엄' 붙어, LG전자 사례 부각
SK스퀘어 새 기업가치 제고 계획, "3년 내 순자산가치 할인율 30% 이하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