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LG생활건강, 중국 온라인 쇼핑행사에서 고급 화장품 매출 890억 올려

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 2021-06-21 10:29: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생활건강이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행사 가운데 하나인 618쇼핑축제에서 좋은 실적을 올렸다.

LG생활건강은 중국 618쇼핑축제에서 후, 숨, 오휘, CNP, 빌리프, VDL 등 고급 화장품 브랜드 6개의 매출이 온라인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 기준으로 5억8백만 위안(893억 원)을 냈다고 21일 밝혔다.
 
천기단 화현 세트. < LG생활건강 >
▲ 천기단 화현 세트. < LG생활건강 >

618쇼핑축제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행사 가운데 하나로 6월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됐다.

후의 매출은 전년 대비 72% 증가했는데 후는 에스티로더, 랑콤, 라메르, 시세이도에 이어 고급 화장품 브랜드 5위에 올랐다.

특히 후의 대표 제품인 '천기단 화현' 세트는 티몰 전체 단일제품 매출 기준으로 아이폰12, 그리에어컨에 이어 3번째로 많이 팔렸다. 화장품 카테고리에서는 1위다.

이밖에 숨은 90%, 오휘는 55%, CNP는 57%, 빌리프는 68%, VDL은 209%씩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

인기기사

인텔 1.8나노 파운드리 수주에 미국정부 도움 받는다, 군사용 반도체 생산 김용원 기자
삼성중공업, 가스공사에 ‘3900억 배상’ 구상권 청구 소송 제기 류근영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한화솔루션 중국 공세에 태양광 실적 부진 늪, 김동관 미국 집중 공략으로 승부 김호현 기자
토스뱅크, 미국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은행'에 2년 연속 한국 1위 이동현 기자
"뚜껑 따면 레몬이 둥실", CU 국내 유통업계 최초 생레몬 하이볼 출시 김예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한화엔진 1분기 영업이익 194억으로 377% 증가, 매출도 47% 늘어 류근영 기자
현대엔지니어링 분기 매출 첫 4조 돌파, 홍현성 올해 수주 쌓아 성장 가속페달 류수재 기자
키움증권 “LG화학 목표주가 하향, 수익성보다 설비투자 부담 커지는 시점”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