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이스타항공 매각 본입찰 진행, 예비 인수후보는 건설회사 성정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1-06-14 10:34: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스타항공이 최종 인수후보자를 확정하기 위한 본입찰을 진행한다. 

이스타항공은 14일 오후 본입찰을 진행한다. 
 
이스타항공 매각 본입찰 진행, 예비 인수후보는 건설회사 성정
▲ 이스타항공 로고.

이스타항공과 매각주관사인 딜로이트안진(안진)은 인수의향서를 제출한 기업을 대상으로 6월1일부터 7일까지 예비실사를 진행했다. 

하림그룹, 쌍방울그룹, 사모펀드 등 10여 곳이 5월31일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예비 인수후보는 종합 건설회사인 성정으로 알려졌다. 

성정은 5월14일 이스타항공과 ‘인수합병(M&A)을 위한 조건부투자계약’을 체결했으며 예비 인수가격으로 800억 원정도를 제시한 것으로 전해진다. 
 
성정은 골프장관리용역사업, 토공사업, 철근콘크리트공사업, 부동산임대업, 부동산개발 및 부동산매매업 등 사업을 하며 2014년 4월 세워졌다. 

성정의 매출규모는 2021년을 기준으로 59억827만 원이다.

이스타항공은 스토킹호스(Stalking Horse) 방식으로 매각을 진행하고 있다.

스토킹호스는 인수의향자를 확보한 상태에서 별도로 공개입찰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최종 인수후보자는 21일 결정된다. 

하림그룹이나 쌍방울그룹, 사모펀드가 이날 본입찰 때 성정보다 높은 인수가격을 제시하지 않는다면 이스타항공은 성정을 새 주인으로 맞이하게 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단독] KT 사장 후보 박윤영, "MS와 AI 협력 큰 틀 유지, 자체 AI 사업으로..
[단독] KT 사장 후보 박윤영 "해킹사고 수습 후 1월 중하순 정기인사" "김영섭 영..
기아 1년 만에 역대 최다 판매 기록 경신, 현대차는 글로벌 판매 0.1% 감소
LG이노텍 문혁수 신년사, "위닝테크 확보해 고수익 사업체계 확립해야"
택배업계 '탈팡 수요' 잡아라, CJ·롯데·한진 '주7일 배송' 확대로 쿠팡에 잃어버린..
'실적 늪' 엔씨소프트 20년 전 리니지 재소환, 박병무 '리니지 클래식'으로 실적 반..
AI발 반도체 슈퍼사이클 전망, 원익그룹 장비 이어 부품·소재주 바통 터치하나
LG에너지솔루션 잇단 '공급 해지'에 4분기 적자 추정, 김동명 ESS·로보택시 수주에..
르노코리아 '오로라2' 차명 '필랑트'(FILANTE)로 확정, 13일 국내서 최초 공개
올해 도시정비 시장 70조 넘어 역대 최대, 오세철 삼성물산 압구정3구역 수주 벼른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