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윤식 KT&G 브랜드 실장(왼쪽)과 김형범 한국생산성본부 융합서비스 부문장이 27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위 브랜드 인증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KT&G > |
KT&G의 에쎄(ESSE)의 브랜드 경쟁력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
KT&G는 초슬림 담배 에쎄가 '202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담배부문에서 12년 연속으로 1위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지표다.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관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활동을 진단한다.
에쎄는 세계 초슬림 담배 소비자 3명 중 1명이 선택한 제품이다.
인도네시아, 러시아, 중동, 중남미, 아프리카 등 70여 개 국가에 수출된다.
국내에서도 2004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이래 17년 동안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2020년 국내 담배 시장에서 에쎄의 점유율은 약 30%로 국내 초슬림 담배시장에서 점유율은 약 80%다.
정윤식 KT&G 브랜드실장은 "에쎄는 다양한 제품군과 체계적 품질 관리를 통해 만들어진 브랜드다"며 "앞으로도 KT&G의 혁신 기술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세계 소비자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