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가 치킨의 맛과 모양을 구현한 빵을 선보인다.
SPC그룹 파리크라상은 파리바게뜨가 치킨빵 '파바닭' 4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 SPC그룹 파리크라상은 파리바게뜨가 파바닭' 4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 SPC그룹 > |
파리크라상은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다.
파바닭은 치킨의 풍미와 식감을 살려 갓 튀겨진 치킨 모양으로 재현한 페이크 푸드 콘셉트(원재료나 음식 모양 그대로 재현한) 빵이다.
SPC그룹은 4월1일 만우절을 맞아 일부 파리바게뜨 직영점에서만 파바닭을 선보였는데 고객들의 판매 요청이 쇄도해 정식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파바닭 4종은 △후라이드 치킨빵 △양념 치킨빵 △치킨듬뿍 고로케 △매콤 로스트 치킨파이 등으로 구성됐다.
후라이드 치킨빵은 짭조름한 간장찜닭을 닭다리 모양의 빵에 듬뿍 넣고 콘프레이크를 뿌려 마무리했다.
양념 치킨빵은 쫄깃한 닭다리 모양 빵에 매콤한 양념찜닭을 풍성하게 넣었다.
치킨듬뿍 고로케는 바삭하고 쫄깃한 빵 속을 치킨과 잡채로 알차게 채웠다.
매콤 로스트 치킨파이는 통통한 로스트 치킨 모양의 바삭한 파이 속을 매콤한 맛의 치킨으로 채웠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바닭 시리즈는 먹거리에도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재밌는 시도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