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가 중국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과 전략적 협업계약을 체결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중국시장 콘텐츠 유통 활로를 확보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을 전개하기 위해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TME)과 협업계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 그룹은 중국의 대표 음악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큐큐뮤직(QQ Music), 쿠고우 뮤직(Kugou Music), 쿠워 뮤직(Kuwo Music) 등 여러 음원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JYP엔터테인먼트는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의 음원 플랫폼에 음악과 영상 콘텐츠 등을 제공하게 됐다.
두 회사는 공동으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등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 관계자는 "JYP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음악 엔터테인먼트의 경험을 선사하겠다"며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폭넓은 콘텐츠 가치를 살려 K팝 문화 교류의 장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변화와 혁신의 흐름에 발맞춰 세계의 음악팬들에게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음악과 양질의 콘텐츠를 선사해 K팝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계약으로 박진영, 2PM, 버나드 박, 데이식스,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 잇지(ITZY) 등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아티스트들은 중국 현지 등 해외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