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편의점 CU, 데일리샷과 손잡고 캔맥주 구독서비스 처음 내놔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1-03-18 11:17: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편의점 CU가 캔맥주 구독서비스 출시한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18일 주류 O2O(온오프라인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데일리샷’과 업무제휴를 맺고 국내 최초로 '캔맥주 구독서비스'를 내놓는다.
 
편의점 CU, 데일리샷과 손잡고 캔맥주 구독서비스 처음 내놔
▲ CU 캔맥주 구독 서비스.

데일리샷은 국내 최초 프리미엄 주류 멤버십서비스를 내놓은 IT스타트업이다.

기존에는 펍(Pub)이나 바(Bar)와 제휴해 월 구독료(5900원)을 지불하면 한 달 동안 제휴 매장 방문할 때 첫 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웰컴드링크 구독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CU와 데일리샷이 선보이는 캔맥주 구독서비스는 데일리샷앱에서 구독권을 구매하면 매월 캔맥주 3캔을 CU에서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로 월구독료는 6900원이다. 편의점 대표행사인 맥주 4캔 1만원 행사와 비교하더라도 가격 경쟁력이 높다.

또 CU는 캔맥주 구독서비스와 기존 데일리샷의 웰컴드링크 구독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올인원 구독서비스’도 월 9900원에 선보인다. 

CU는 캔맥주 구독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회원의 추천을 통해 CU 캔맥주 구독서비스 또는 올인원 구독서비스에 가입하면 추천한 회원과 신규가입 회원 모두에게 CU모바일 상품권(1천 원)을 증정한다.

조성해 BGF리테일 이커머스팀장은 “본격적 맥주 성수기에 돌입하면서 MZ세대(1980~2000년 사이에 태어난 세대)가 즐겨 이용하는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하고자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온라인 플랫폼들의 제휴를 확대해 고객들이 CU의 상품과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