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2021-02-21 12:41:46
확대축소
공유하기
LG전자 세탁기가 미국 소비자매체에서 선정한 최고 가성비 세탁기로 뽑혔다.
21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800달러(89만원가량) 이하 최고의 가성비 세탁기에서 LG전자 제품이 1위를 차지했다.
▲ LG전자 드럼세탁기 모델명 WM3400CW. < LG전자 >
이 매체는 LG전자의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를 가성비가 가장 좋은 제품으로 선정했다.
LG전자 드럼 세탁기(모델명 WM3400CW)는 세탁 성능에서 최고 등급(Excellent)을 받았고 신뢰성 항목에서 매우 좋음(Very Good) 등급을 받아 가성비 1위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 통돌이 세탁기(모델명 WT7100CW)는 컨슈머리포트의 통돌이 세탁기 평가에서 유일하게 신뢰성 항목 최고 등급(Excellent)을 받으며 가성비 1위 제품으로 뽑혔다.
컨슈머리포트는 최초 구입 후 5년 이내에 고장이 발생할 확률을 조사해 신뢰성 항목을 평가한다.
한편 일명 '봉돌이' 세탁기로 불리는 교반식 세탁기부문에서는 미국 제너럴일렉트릭(GE) 제품이 1위로 선정됐다.
교반식 세탁기는 세탁조 안에 교반봉이 돌아가며 세척하는 방식으로 한국에선 드럼·통돌이 세탁기에 밀려 대부분 사라졌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현지회사들을 중심으로 남아있다.
컨슈머리포트가 앞서 발표한 '2021년 최고 세탁기' 순위에서 LG전자는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교반식 세탁기 등 3개 부문에서 1위 제품으로 선정됐고 '2021년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순위에서도 드럼·통돌이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