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대구 메리어트호텔앤레지던스에 인공지능(AI) 바탕의 서비스를 도입한다.
KT는 대구 메리어트호텔앤레지던스 객실 190개에 기가지니 호텔로봇을 비롯한 KT 인공지능 호텔서비스를 적용한다고 14일 밝혔다.
▲ KT가 대구 메리어트호텔앤레지던스에 기가지니 로봇 등 인공지능 서비스를 도입한다. < KT > |
투숙객들은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명령으로 객실 조명과 가전제품 작동을 제어하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 호텔로봇을 통해 수건, 생수 등을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다.
KT는 레지던스 객실 전용 인공지능서비스인 ‘AI스테이’도 선보인다.
AI스테이는 객실 TV의 전용 화면을 통해 공지사항과 시설정보를 보고 필요한 용품을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날씨, 대화, 키즈랜드, 홈트레이닝, 게임 등 서비스들도 즐길 수 있다.
KT는 대구 메리어트호텔앤레지던스에 인공지능 주차관제 솔루션도 적용해 차량 자동 출입관리부터 주차정보 제공, 주차환경 개선 기능 등을 제공한다.
송재호 KT 인공지능·디지털혁신융합사업부문장 부사장은 “KT의 인공지능 호텔 서비스로 특급호텔의 품격을 한층 높일 수 있다”며 “KT는 인공지능 솔루션을 통해 앞으로도 호텔업계에 차별화한 서비스와 편의성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