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가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해 일부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중단한다.
삼성카드는 25일 오전 9시부터 26일 오후 2시까지 고객상담, 카드 발급, 대출 등 업무를 중단한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자동응답 등 서비스에서 상담이나 조회 등을 이용할 수 없다. 카드대금 납부, 정기결제 신청, 포인트 사용 등 상당수 서비스가 중단된다.
삼성카드는 고객 불편을 줄이기 위해 카드결제서비스 중단시간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결제와 삼성페이 등 간편결제, 오프라인 가맹점 100만 원 이상 결제와 체크카드 결제 등은 26일 오전 2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이용할 수 없다.
신용카드 오프라인 가맹점의 100만 원 미만 결제와 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만 중단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삼성카드는 더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에서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일시적으로 중단된 서비스 현황과 이용 제한시간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