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겨울 타이어, 유럽 전문지 '최우수' 평가받아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0-09-23 12:29: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유럽에서 겨울용 타이어의 성능을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유럽의 자동차 전문매체 아우토빌트가 실시한 ‘2020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윈터 아이셉트 에보3’가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겨울 타이어, 유럽 전문지 '최우수' 평가받아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윈터 아이셉트 에보3’가 아우토빌트의 ‘2020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아우토빌트는 세계 51개 브랜드의 타이어를 대상으로 젖은 노면 위 제동력 등을 평가해 6개 브랜드에만 최우수 등급을 매겼다. 

아우토빌트는 1986년 창간됐으며 독일 ADAC모터벨트와 함께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로 꼽힌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아우토빌트의 자매지 아우토빌트스포츠카가 세계 12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성능 테스트에서도 2위를 차지했다. 아우토빌트스포츠카는 주로 스포츠카와 고성능차량을 다룬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윈터 아이셉트 에보3에 천연 원료를 첨가한 컴파운드(혼합재료)를 사용해 낮은 온도에서 단단하게 굳어지는 것을 막고 눈길 위나 젖은 도로 위에서 접지력을 높였다. 

또 제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바닥 면에 눈길에 최적화한 패턴 디자인을 적용하고 민첩한 조향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숄더부(타이어 바닥 면과 옆 면을 잇는 부분) 폭을 넓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올해 유럽에서 윈터 아이셉트 에보3 판매를 시작했으며 10월 국내에도 출시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핀란드 북부도시 이발로에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 ‘테크노 트랙’을 운용하면서 유럽 현지 겨울 날씨와 도로조건 등을 고려한 초고성능 타이어와 겨울용 타이어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김민석 "부동산 정책 수단으로 세제는 가급적 뒷 순위, 선거 의식한 것 아니다"
성수4지구 재개발 조합, 재입찰 공고 뒤 하루도 지나기 전에 돌연 취소
'중대재해처벌법 1호' 삼표 회장 정도원 1심 무죄, 양대 노총 "검찰 항소해야"
경제부총리 구윤철 "5월9일 이전 매매 계약 후 4∼6개월 내 잔금 때 다주택자 중과,..
금감원장 이찬진, 증권사 CEO 간담회에서 "부동산 PF 부실잔액 여전히 많아"
기업은행장 장민영 19일째 출근 못해, 노조 "체불임금 지급 대책 가져와야"
[10일 오!정말] 국힘 오세훈 "서울을 지키는 데 미쳐있다"
코스피 기관·외국인 순매수 5300선 강보합, 원/달러 환율 1459.1원 마감
미국 백악관, 한국 국회 대미투자특별법 특위 구성에 "긍정적 진전" 
김미섭 미래에셋증권 '해외확장' 통했다, 올해 '순이익 2조' 성장엔진 든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