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애플, 애플워치와 아이패드 신제품과 구독형 서비스 공개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0-09-16 11:11: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플, 애플워치와 아이패드 신제품과 구독형 서비스 공개
▲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15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애플이 스마트워치와 태블릿 신제품을 발표했다.

최신 제품과 보급형 제품을 동시에 발표하며 폭넓은 시장 공략 의지를 나타냈다. 구독형 서비스를 하나로 모은 애플원을 출시해 서비스 사업도 한층 강화했다.

15일 애플은 온라인으로 신제품 발표행사를 열고 애플워치와 아이패드 신제품을 공개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행사를 시작하며 “우리는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애플 기기들이 이러한 시기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애플은 일반적으로 9월 행사에서 아이폰 신제품을 공개하지만 이번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공급 차질이 발생해 아이폰 출시가 지연되면서 아이폰 발표는 이뤄지지 않았다.

대신 애플은 전작 애플워치5보다 20%가량 속도가 빨라진 애플워치6를 선보였다. 애플워치6는 15초 만에 혈중산소를 측정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 기능이 강화됐다.

애플 최초의 보급형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SE도 출시했다. 디자인은 애플워치6와 동일하지만 애플워치3에 사용됐던 두 세대 이전 칩을 사용해 성능은 다소 떨어진다.

애플은 애플워치6는 최저 399달러, 애플워치SE는 최저 279달러로 내놓았다.

8세대 아이패드도 공개됐다. A12바이오닉 칩을 탑재해 최신 MS윈도 노트북보다 2배 이상, 안드로이드 태블릿보다는 6배 이상 빠르다. 이전 세대보다 성능은 향상됐으나 가격은 교육용이 299달러, 일반용이 329달러로 유지됐다.

아이패드에어 신제품은 애플의 최신 모바일칩 A14바이오닉을 탑재했다. 5나노 공정으로 제조된 A14바이오닉은 아이폰12보다 먼저 아이패드에어를 통해 공개됐다.

아이패드에어는 상위모델인 아이패드프로와 같은 디자인에 10.9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전원 버튼에는 터치ID 센서가 내장됐다. 가격은 599달러다.

애플은 구독형 서비스를 한 데 묶은 애플원도 처음 선보였다. 한 달에 최저 15달러로 애플뮤직, 애플TV플러스, 애플아케이드, 아이클라우드 등을 사용할 수 있다. 

한 달에 30달러를 내면 애플뉴스플러스와 애플피트니스플러스까지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애플원서비스가 제공된다. 프리미엄서비스는 각 서비스를 따로 구독하는 것과 비교하면 한 달에 25달러를 절감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미세플라스틱 기후뿐 아니라 건강도 망쳐, 치매 두렵다면 멈춰야 할 행동은?
[여론조사꽃] 2026년 지방선거 지지도, '여당' 60.8% vs '야당' 31.4%
[여론조사꽃] 이재명 국힘 출신 인사 발탁, '바람직함' 66.1% vs '잘못됨' 2..
샤오미 전기차 성과에 올해 출하량 목표 34% 높여, 내년 해외 진출도 노려
45개 그룹 총수 주식재산 1년 새 35조 증가, 삼성 이재용 14조 늘어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71.2%로 2.2%p 상승, 70세 이상 62.9% 긍정
중국 전기차 가격 출혈경쟁 올해도 지속 예고, "연말 판매 부진에 재고 밀어내야" 
베네수엘라 사태가 비트코인 시세 방어능력 증명, 10만 달러로 반등 청신호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6.6% 국힘 24.1%, 격차 5.5%p 커져 
Sh수협은행장 신학기 신년사, "생산적 금융 강화" "수협자산운용과 시너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