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휴마시스 주가 장중 급등,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수출 허가받아

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 2020-09-09 14:27: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휴마시스 주가가 장 중반 급등하고 있다. 

휴마시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셀트리온과 공동개발한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의 수출허가를 받았다.  
 
휴마시스 주가 장중 급등,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수출 허가받아
▲ 휴마시스 로고.

9일 오후 1시56분 기준 휴마시스 주가는 전날보다 17.71%(2400원) 상승한 1만5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진단키트업계에 따르면 8일 휴마시스는 셀트리온과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와 관련해 식약처로부터 수출허가를 받았다. 

항원진단키트는 면봉을 이용해 검체를 체취한 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단백질을 탐지하는 항체를 사용해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기기다.

새로 내놓은 항원진단키트는 셀트리온에서 개발한 항체를 이용했으며 기존 항원진단키트보다 민감도가 개선된 것으로 전해졌다.

휴마시스는 유럽과 미국, 남미 등에 사용승인을 신청하고 판매에 들어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2나노 파운드리 싹쓸이한 TSMC와 '정면 승부' 어렵다, 틈새 시장에 집중 ..
한화 김승연 제주우주센터 방문, "한국 우주산업 전진기지로 거듭나자"
[전국지표조사] 한중관계, '거리 유지' 48% vs '우호 관계' 46%
[전국지표조사] 정당지지도 민주당 39% 국힘 23%, 격차 5%p 좁혀져
[전국지표조사] 이혜훈 장관 후보 지명, '잘못한 결정' 42% vs '잘한 결정' 35%
[전국지표조사] 이재명 지지율 61%로 2%p 올라, 부정평가는 3%p 줄어
일론 머스크 '오픈AI와 소송' 본격화, 판사 "비영리기업 유지 약속 증거 있다"
비트코인 시세 반등 전망에 힘 실려, "상승 사이클 고점 아직 안 지났다"
타이어뱅크 회장 김정규 '명의 위장' 탈세 혐의 대법원서 파기 환송
KT 사외이사 6명 해킹사고 경영비상에도 CES 출장, 임기만료 앞둔 이사까지 '도덕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