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카카오 주가 장중 대폭 올라, 실적전망 밝아 상승 7거래일째 이어가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0-07-09 12:03: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 주가가 장 중반에 대폭 오르고 있다. 7거래일째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9일 오전 11시31분 기준 카카오 주가는 전날보다 5.79%(1만9천 원) 오른 34만7천 원에 사고팔리고 있다.
 
카카오 주가 장중 대폭 올라, 실적전망 밝아 상승 7거래일째 이어가
▲ 여민수(왼쪽), 조수용 카카오 공동대표이사.

카카오 주가는 6월30일 26만7500원에 장을 마감했고 이후 7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7월에만 주가가 28.72% 뛰었다.

3일 52주 신고가를 새로 쓴 뒤 장중 신고가를 연일 갈아치우고 있다.

카카오는 톡보드광고와 모빌리티의 가맹택시사업, 라이브커머스 등 신사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2분기 깜짝실적을 낸 데 이어 꾸준히 영업이익률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카카오는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9219억 원, 영업이익 974억 원을 낸 것으로 추산됐다. 2019년 2분기보다 매출은 25.8%, 영업이익은 140.8% 증가하는 것이다.

카카오게임즈의 상장 또한 기대요소로 꼽힌다. 카카오게임즈는 6월 초 상장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했다.

김동희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카카오게임즈의 예상 기업가치는 1조4천억 원”이라며 “당초 기대감이 크지 않았으나 카카오게임즈의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으며 하반기 ‘엘리온’, ‘가디언테일즈’, ‘달빛조각사(글로벌)’ 등의 출시를 앞둬 성장이 기대된다”고 바라봤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달바글로벌 해외 성장 지속, 보호예수 물량으로 단기 조정 불가피"
인텔 반도체 회복에 트럼프 지원 '무용지물' 평가, 경영 개입 리스크도 부각
[오늘의 주목주] '원전 논란 지속' 두산에너빌리티 3%대 하락, 코스닥 와이지엔터 5..
키움증권 "에이피알 외형 성장과 수익성 확실,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당정 경제성장전략 협의, "기업 형벌 합리화" "국민연금 스튜어드십코드 확대"
'웨스팅하우스 파동'에 증권가도 혼란, '이미 알던 건데?' vs '주권 상실' 이견
[20일 오!정말] 민주당 정청래 "검찰 스스로 수갑을 채우라"
경제부총리 구윤철 석화업계 자구노력 강조, "'버티면 된다' 인식으로 위기 극복 불가"
트럼프 삼성전자에 보조금 주는 대신 지분 요구 '발칵', 이재용 미국 투자 '이해득실'..
OCI홀딩스 미국 태양광발전 세액공제 일몰에 수혜, 이우현 현지 공급망 확장 속도 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