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SPC삼립 에그슬럿 1호점 열기로, 황종현 "파인캐주얼 외식시장 선도"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0-07-07 15:38: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PC삼립 에그슬럿 1호점 열기로, 황종현 "파인캐주얼 외식시장 선도"
▲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 1호점 코엑스점 전경.  
SPC삼립이 미국의 에그샌드위치 브랜드를 국내에 들여왔다.

SPC삼립은 10일 오전 10시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 밀레니엄광장에서 에그슬럿 1호점을 공식 개점한다고 7일 밝혔다.

에그슬럿은 아침식사 대용으로 찾는 에그샌드위치를 요리로 재해석한 파인캐주얼 브랜드다.

파인캐주얼은 고급 요리를 뜻하는 파인다이닝과 가성비 음식을 뜻하는 캐주얼다이닝을 합친 말로 고급 레스토랑 수준의 맛을 내는 가성비 좋은 음식을 가리킨다.

에그슬럿 대표 메뉴는 브리오슈 번에 스크램블드에그, 캐러멜라이즈드 어니언, 스리라차마요를 얹은 샌드위치, 으깬 감자와 수비드 방식으로 익힌 커들드에그를 얹은 바게뜨 등이다.

SPC삼립은 제조설비와 레시피, 원료 등을 미국 에그슬럿 LA 본점과 동일한 수준으로 구현해 현지의 맛과 품질을 재현하는데 공을 들였다.

에그슬럿 1호점인 코엑스점은 음악과 오픈키친, 미디어월을 갖추고 고객에게 오감을 만족하는 경험을 선사한다.

SPC삼립은 에그슬럿 개점을 기념해 10일 에그슬럿 코엑스점을 찾은 첫 번째 고객에게 에그슬럿 굿즈를 담은 선물을 증정하고 선착순 1천 명에게 에그슬럿 짐색과 리유저블 컵, 오 생수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SPC삼립은 에그슬럿 론칭을 기념해 온라인 플랫폼 29CM에서 액세서리 브랜드 '비엔앤리또’와 협업한 파우치와 에그슬럿 기념품으로 구성한 ‘스페셜 키트’도 판매한다.

황종현 SPC삼립 대표이사는 에그슬럿코리아 유튜브 공식계정에 올라온 영상에서 “에그슬럿을 도입해 외식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파인캐주얼’ 외식시장을 선도하겠다"며 "이를 통해 SPC삼립 식품사업과 시너지를 내고 브랜드 경영과 글로벌사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SPC삼립은 에그슬럿의 싱가포르사업 운영권도 획득해 2021년 첫 매장을 연다. 향후 싱가포르시장을 거점으로 글로벌 식품회사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