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백화점, 특가행사 정보와 할인쿠폰 주는 모바일서비스 시작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6-25 10:38: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세계백화점이 제철 식재료와 다이어트 제품 등 오프라인 매장의 제품 정보 및 할인쿠폰을 제공해주는 모바일서비스를 시작한다.

신세계는 25일부터 백화점 식품관의 제철 식재료를 포함해 점포별 인기상품과 특가행사를 알려주는 모바일서비스 ‘오늘 뭐 먹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특가행사 정보와 할인쿠폰 주는 모바일서비스 시작
▲ 신세계백화점의 모바일 서비스 '오늘 뭐 먹지?' 이미지. <신세계>

저녁식사 메뉴를 걱정하는 고객들에게 어떻게 장을 보면 좋을지 직접 알려주는 서비스로 신선한 제철 식재료 및 요리 필수템, 다이어트·건강식품, 디저트, 일상용품 등 4가지 항목으로 구성됐다.

각 항목에는 점포별 특가 상품 혹은 한정수량 이벤트 정보가 함께 제공되며 이를 구매할 때 각 페이지에 있는 바코드를 스캔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한 달에 두 번씩 업데이트된다.

신세계는 과거 백화점업계의 대표 소통수단이자 할인쿠폰이었던 ‘DM(Direct Mail)’을 모바일앱에 접목시켜 젋은 세대의 접근성을 높이고 친환경 쇼핑 문화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또 제품 조회 수와 실제 구매 수를 비교해 다음 행사 기획에도 도움을 줄 수 있게 만들었다. 

실제 고객 수요를 분석해 어떤 상품을 소개하면 좋을지 미리 알 수 있기 때문에 고객과 백화점 모두 윈윈(Win-Win) 마케팅인 셈이다.

신세계는 3일부터 14일까지 완도산 활전복, 초당 옥수수, 체리 등의 제철 식재료와 손세정제, 구강청정제 등 일상용품을 소개하는 서비스를 시범운영했다.

이 기간에 초당 옥수수와 활전복, 유정란 등은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1년 전보다 매출이 30% 늘었으며 손세정제, 구강청정제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 증가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오늘 뭐 먹지?’는 신세계만의 차별화 서비스로 온라인을 통한 오프라인 쇼핑의 즐거움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점점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특별한 콘텐츠를 새롭게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불붙는 생산확대 경쟁, HBM 공급과잉 임박 논란도 김바램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4월 국내 차 판매 하이브리드가 갈랐다, 완성차업체 전동화 전략 일제히 선회 허원석 기자
여의도 재건축 3호 대교아파트 시공사 선정 채비, 삼성물산 롯데건설 경쟁 전망 류수재 기자
조비 에비에이션 UAM 양산 절차 돌입, '동맹' SK텔레콤 향한 기대도 커져 이근호 기자
[현장] 롯데 창업 신격호 조명한 '더리더' 초연, 장혜선 "할아버지 얘기로 희망 주고.. 남희헌 기자
삼성SDI 헝가리공장 중단 요청 소송에 휘말려, 운영에는 지장 없을 듯 김호현 기자
영화 '범죄도시4' 관객 600만 명 돌파, OTT '눈물의 여왕' 1위로 유종의 미 김예원 기자
'회생 신청 1년' 플라이강원 주인 찾을 시간 더 벌까, 법원 판단에 시선 집중 신재희 기자
LG화학 실적 반등 신호 나타나, 신학철 첨단소재 중심 사업체질 개선 더 고삐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