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현대차 수소전기차 '넥쏘'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
현대자동차가 환경의날을 맞아 방탄소년단과 함께 새로운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차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디지털영상을 공개하고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SNS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수소의 근원인 물(H2O)을 활용해 수소의 의미를 전달하는 내용이 담겼다.
영상 속 멤버들은 수소의 근원인 작은 물 한 방울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 수 있다(A small drop of water for a better future)는 메시지를 비롯해 수소와 함께 그려갈 미래의 희망을 전한다.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전혀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NEXO)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영상에 나와 수소사회의 현실성을 더한다.
현대차는 디지털영상 공개와 함께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 ‘#PositiveEnergy(선한 에너지) 챌린지’를 진행한다.
선한 에너지 챌린지는 고객이 영상 속 방탄소년단이 전하는 메시지를 들은 다음 그 뒤를 이어 부르는 영상을 직접 찍어 소셜미디어 틱톡을 통해 공유하는 이벤트로 5일부터 19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다.
틱톡은 15초에서 1분 이내 짧은 영상을 제작해 공유하는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으로 국내외 젊은 세대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차는 선한 에너지 챌린지와 함께 현대라이프스타일 인스타그램에서 나만의 선한 에너지를 공유하는 댓글 이벤트 ‘What's Your Source of Positive Energy?(당신의 선한 에너지는 무엇인가?)’도 진행한다.
현대자동차는 틱톡 챌린지와 댓글 이벤트 참가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굿즈 6종(에코백, 키 커버, 멀티 포켓, 스트랩, 뱃지, 스티커) 세트를 경품으로 준다.
현대차 관계자는 “대중에게 낯선 수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소의 근원인 물을 활용해 영상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선한 에너지 수소를 알릴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과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1월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당신 때문에)’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알리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4월 지구의날을 맞이해 선보인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영상은 공개된 지 27일 만에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하며 세계적으로 크게 주목받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