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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I에게 이재용 정의선 회동은 놓치고 싶지 않은 기회"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0-05-14 10:5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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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총괄 수석부회장이 만나 배터리 관련 논의를 하면서 장기적으로 삼성SDI가 현대차를 고객으로 둘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김진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14일 이재용 부회장과 정의선 부회장의 회동을 놓고 “삼성SDI에겐 놓치고 싶지 않은 기회일 것”이라고 바라봤다.
 
"삼성SDI에게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7278'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재용</a>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745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정의선</a> 회동은 놓치고 싶지 않은 기회"
전영현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이 부회장과 정 부회장은 13일 삼성SDI 천안사업장에서 처음으로 만나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논의했다.

전영현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황성우 삼성종합기술원 사장,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사장, 서보신 현대차 생산품질담당 사장 등도 참석했다.

김 연구원은 “이번 회동은 단발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두 그룹간 장기적 협력관계로 발전할 전망”이라며 “미래차를 둘러싸고 삼성그룹과 현대차그룹이 협력할 분야가 많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번 회동의 주제는 전기차 배터리였지만 차량용 반도체, 전장 부품, 자율주행 등의 분야로도 협력이 확대될 수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특히 삼성SDI는 대형 완성차업체를 신규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여겨진다.

김 연구원은 “현대차는 현재 파우치형 2차전지를 사용하고 있어 각형 2차전지를 생산하는 삼성SDI에게 납품 기회가 없었다”며 “두 그룹이 차세대 기술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면 각형, 원통형 등으로 협력관계를 넓히는 데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이번 회동이 당장의 가시적 성과나 수주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김 연구원은 “이번 회동에서 삼성종합기술원장이 브리핑한 차세대 2차전지 전고체 배터리는 상용화까지 최소 5년 이상 걸린다”며 “삼성SDI가 단기에 현대차에 2차전지를 납품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지니기는 이르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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