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정부의 긴급 유동성 지원에 감사하고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태도를 보였다.
대한항공은 24일 ‘긴급 유동성 지원 발표에 대한 대한항공의 입장’에서 “코로나19로 항공기의 90%가 운항하지 못할 만큼 심각한 상황에 직면해 있는 항공산업을 향해 정부와 국책은행에서 적시에 지원해준 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조원태 대한항공 대표이사 겸 한진그룹 회장.
대한항공은 정부와 국책은행의 지원방안에 부응해 항공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조기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또 지주회사인 한진칼에서 있었던 소모적 지분 분쟁도 중단하겠다는 태도를 보였다.
아울러 직원들의 고용유지를 최우선으로 하고 자산매각 및 자본확충 등 자구계획도 지속해서 내놓겠다고 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대한항공의 모든 임직원들은 국가 기간산업을 담당하고 있다는 소명의식을 지니고 항공산업이 정상화될 때까지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며 “위기 극복을 위해 도움을 준 국가와 국민을 위해 더욱 봉사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