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새로운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Prophecy)’를 공개했다.
현대차가 3일 세계 최초로 선보인 EV 콘셉트카 프로페시는 지난해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공개된 EV 콘셉트카 45에 이어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한 차원 높인 미래 전기차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현대차는 “자연 그대로의 촉감이 살아있는 듯한 표면과 순수한 느낌의 입체감, 아름다움과 기능이 조화를 이룬 ‘궁극의 자동차 형태’를 완성했다”고 말했다.
공기역학적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하나의 곡선’으로 풍부하게 흐르는 듯한 실루엣을 특징으로 한다.
현대차는 “자연과 시간의 시험을 견뎌낸 매끈하고 견고한 풍화석을 연상시키는 옆부분은 관능적 느낌을 준다”며 “통합 스포일러와 픽셀 램프 후미등으로 강조된 뒷부분은 항공기의 후미처럼 정차중에도 달려나가는 듯한 속도감을 부여한다”고 설명했다.
프로페시의 내부 디자인은 기존 자동차 실내 디자인의 개념을 뛰어넘는 새로운 개념의 라이프 스타일 활동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전기차 플랫폼의 강점을 극대화해 운전대 대신 운전석 양쪽에 조이스틱을 장착했다. 운전자가 가장 편안한 자세에서 새롭고 직관적으로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한 ‘휴식모드’를 적용해 자동차 실내를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만들었다.
차문 하단부에는 공기청정기를 적용해 정화된 공기가 지속적으로 차 안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해 새로운 개념의 친환경 실내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은 “프로페시는 전기차 디자인을 통해 현대차 디자인의 지평을 한층 더 넓힐 수 있는 디자인 아이콘”이라며 “세월을 초월하는 아름다움을 통해 현대차가 추구하는 ‘인간과 자동차 사이에 감성적 연결성이 부여되는 긍정적이고 낙관적 미래’를 자동차 디자인으로 표현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 현대자동차 EV 콘셉트카 '프로페시' 내부 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