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동원F&B, 동원참치 CF로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부문 금상 받아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9-11-22 11:15: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동원F&B가 밀레니얼세대를 겨냥해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상을 받았다.

동원F&B는 올해 7월 내놓은 동원참치 CF가 21일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동원F&B, 동원참치 CF로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부문 금상 받아
▲ 동원참치 CF 장면 갈무리. <동원F&B>

이번 동원참치 CF는 집에서 동원참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참치통조림 조리법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했다.

영상에는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한다.

동원참치 CF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전체 온라인채널 누적 조회 수가 3천만 회를 넘어설 만큼 선풍적 인기를 모았다.

특히 CF모델로 참여한 배우 조정석씨와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씨가 함께 부른 ‘동원참치송’이 화제가 돼 소비자들이 직접 제작한 락 버전, 국악 버전, 피아노 버전 등 각종 리메이크 영상들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CF는 기획 단계부터 주요 대상인 밀레니얼세대에게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중독성 있는 CM송 제작을 비롯해 유머와 위트를 영상에 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동원참치는 국가대표 참치캔으로 건강, 영양 등 핵심 가치를 유지하고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더해 가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광고상이다. 1981년 시작된 뒤 해마다 약 2천 점의 작품들이 출품되며 35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예심심사위원회, 28인으로 구성된 본심 심사위원회에서 각 부문의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선정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인기기사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에코프로비엠, 미국 CAMX파워 음극재 기술 라이선스 획득 김호현 기자
한화오션 오스탈 인수 문제없다, 호주 국방부 장관 "오스탈은 민간기업" 김호현 기자
[미디어리서치] 윤석열 지지율 30.1%, 대선주자 진보-이재명 보수-한동훈 가장 지지 김대철 기자
이스타항공 재운항 1년,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인수전 완주할까 신재희 기자
태영건설 워크아웃 9부 능선 넘어, 윤세영 마곡·구미 사업장 실타래 풀기 전력 류수재 기자
한미약품 1분기 실적 순항 반가워, '쩐의 압박' 임종윤 어깨 한결 가벼워졌다 장은파 기자
유진투자 "두산퓨얼셀 수소 관련주로 성장, 세계 수소 생산 인프라 투자 시작"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