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풀무원식품, '얇은 피 꽉찬 속 만두' 인기로 냉동만두시장 20% 점유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9-10-07 12:15: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풀무원식품이 새 제품 ‘얇은 피 꽉찬 속 만두’의 인기에 힘입어 국내 냉동만두시장 점유율 20%를 넘어섰다.

풀무원식품은 시장 조사기관 닐슨의 조사결과 올해 8월 풀무원식품의 국내 냉동만두시장 점유율이 20.3%로 2위 사업자로 입지를 공고히 다지게 됐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식품, '얇은 피 꽉찬 속 만두' 인기로 냉동만두시장 20% 점유
▲ 시장조사기관 닐슨 조사에 따르면 올해 8월 풀무원식품의 국내 냉동만두시장 점유율이 20.3%로 나타났다. <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국내 냉동만두시장에서 2위 사업자의 점유율이 20%를 넘어선 것은 2015년 10월 뒤 4년 만”이라며 “경쟁사들이 잇따라 얇은 피 만두를 내놓고 있고 8월이 비수기인 여름철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더욱 고무적 성과”라고 말했다.

풀무원식품은 올해 3월 말 얇은 피 꽉찬 속 만두를 출시하기 전에는 냉동만두시장 점유율이 3~4위에 머물러 있었다. 1년 전인 2018년 8월만 해도 시장 점유율 10.4%를 차지해 3위에 그쳤다.

하지만 얇은 피 꽉찬 속 만두가 폭발적 인기를 얻으면서 점유율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다. 2019년 4월 시장 점유율은 15.6%, 7월 시장 점유율은 17.6%까지 뛰어올랐다.

얇은 피 꽉찬 속 만두는 출시 열흘 만에 50만 봉지가 팔렸고 한 달 만에 120만 봉지, 그 뒤 3개월 만에 300만 봉지가 팔려 나갔다. 출시 5개월째인 8월까지 판매 수량은 750만 봉지에 이른다.

얇은 피 꽉찬 속 만두는 만두피를 보통 시판 냉동만두의 피 두께(1.5㎜)의 절반인 0.7㎜로 만든 제품이다. 만두피가 얇아진 만큼 만두소를 가득 채운 점이 특징이다.

홍세희 풀무원식품 FRM(Fresh Ready Meal)사업부 상품매니저는 “풀무원식품이 얇은 피 꽉찬 속 만두로 국내 냉동만두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함과 동시에 시장 점유율 20%를 넘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풀무원식품은 앞으로도 안주하지 않고 시장에 새로움을 주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현장] 잠실 롯데타운에 '크리스마스 마켓' 펼쳐져,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 2019년 패스트트랙서 시작"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신속 추진"
중국 10월 대미 희토류 자석 수출 1월 이후 최고치 기록, 올해 누적은 20% 감소
Sh수협자산운용 김현욱호 공식 출항, 수협은행 금융지주사 전환 씨앗 뿌린다
한국 핵추진 잠수함 건조에 외신 평가 회의적, "기술력과 외교 등 과제 산적"
삼성물산에 반도체·중동 바람 불어올 조짐, 오세철 성공 공식 다시 한 번 더
[오늘의 주목주] '삼성 주주환원 기대' 삼성물산 5%대 상승, 코스닥 펩트론 15%대..
코스피 외국인·기관 쌍끌이 매수에 4000선 반등, 원/달러환율 1467.9원 마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