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티볼리 디젤모델을 출시했다.
쌍용차는 6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티볼리 디젤 발표회를 열고 판매를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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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용차 티볼리 디젤 모델. |
최종식 쌍용차 사장은 “티볼리 디젤은 이미 시장에서 인정받은 가솔린 모델의 동급 최고수준의 상품성에 한국의 주행환경에 최적화환 파워트레인을 결합해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만족시킨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최 사장은 “티볼리 디젤모델은 가격은 물론이고 스타일을 중시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합리적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티볼리 디젤모델에 쌍용차가 3년여의 시간을 들여 개발한 유로6 e-XDi160엔진이 적용됐다.
티볼리 디젤모델은 최고 출력 115마력, 최대 토크 30.6㎏·m를 발휘하며 복합연비는 리터 당 15.3㎞(2WD 자동변속기 기준)다.
티볼리 디젤은 특히 실제 주행에서 가장 자주 사용되는 1500∼2500rpm 구간에서 최대토크를 발휘해 빠른 응답성과 경쾌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변속기는 아이신(Aisin)사의 6단 자동 변속기를 달았다.
티볼리 디젤모델의 가격은 엔진이 바뀌고 안전과 편의기능이 추가돼 가솔린모델보다 최대 250만 원 올랐다. 트림별로 TX 2045만 원, VX 2285만 원, LX 2495만 원이다.
쌍용차는 이날 티볼리 디젤모델과 함께 주행능력을 크게 향상시킨 가솔린 4WD(사륜구동)모델도 함께 출시했다.
티볼리 4WD 가솔린모델에 스마트 4WD 시스템이 적용됐다. 스마트 4WD 시스템은 도로상태와 운전조건에 따라 전륜과 후륜에 구동력을 0∼50% 최적 배분해 준다.
가솔린 LX 고급형과 최고급형 모델에 180만 원을 추가하면 옵션사양으로 이 시스템을 장착할 수 있다.
가솔린모델의 판매가격은 TX(자동변속기 모델) 1795만 원, VX 1995만 원, LX 2235∼2347만 원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