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나이벡, 펩타이드 기반 치료제로 바이오 연구개발기업으로 발돋움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19-08-14 11:52: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치과용 조직재생 바이오소재기업 나이벡이 펩타이드 기반 치료제를 개발하며 연구개발(R&D)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정승규 키움증권 연구원은 14일 “나이벡은 글로벌 임플란트업체들로부터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 매출을 확보하고 있다”며 “펩타이드 기반 치료제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어 임상 진행에 따라 기업가치가 높아질 잠재성이 충분하다”고 바라봤다.
 
나이벡, 펩타이드 기반 치료제로 바이오 연구개발기업으로 발돋움
▲ 정종평 나이벡 대표이사.

나이벡은 치과용 이종 골이식재 전문업체로 조직재생용 바이오소재, 구강보건제품, 화장품사업 등을 하고 있다.

2018년 기준 매출비중은 조직재생용 바이오소재 94%, 구강보건제품 4.8%, 화장품 1.2%로 구성돼 있다. 전체 매출에서 수출비중은 78%에 이른다.

나이벡은 글로벌 임플란트업체인 스트라우만과 노벨바이오케어에 이종 골이식재(OCS-B), 치주조직 재생유도재(GuidOss) 등의 치과용 조직재생 소재와 컨디셔너, 항생연고 등 구강 보건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스트라우만은 2018년 기준 글로벌 임플란트시장에서 점유율 25%를 차지하고 있는 1위 업체다.

나이벡은 의료기기 외에 펩타이드 기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펩타이반 기반 치료제의 목표 적응증은 골다공증, 염증성 질환, 암 등이다.

펩타이드란 2개 이상의 아미노산이 고리모양으로 결합된 화합물로 다양한 치료제 개발에 활용된다.

임상진행이 가장 빠른 후보물질은 골다공증 치료제로 현재 임상1상을 준비하고 있다. 나이벡의 골다공증 치료제는 기존 치료제인 골흡수 억제제와 골형성 촉진제의 장점만을 취합한 기전을 보유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나이벡은 프랑스 바이오기업 바이오텍과 펩타이드 기반 항암제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다.

정 연구원은 “나이벡은 안정적 매출에 신약 후보물질(파이프라인)까지 보유하고 있어 싹이 보이는 바이오소재 전문기업”이라며 “현재 주가는 신약 후보물질 가치가 미반영된 구간으로 앞으로 기업가치가 충분히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하락에도 '고래' 투자자 저가매수 지속, "강세장 복귀 가능"
하나증권 "디오 영업망 개편 및 구조조정 효과 발생, 구조적 성장을 위한 정상화 단계"
[조원씨앤아이] 이재명 지지율 52.3%, TK는 '긍정' 서울·PK는 '부정'이 더 높아
팔란티어 주가 '지나친 고평가' 분석, "타임머신 발명한 수준의 프리미엄"
LG전자 가전구독 모델 B2B로 확장, 상업용 스탠드에어컨 23평형 월 8만원대
안랩 블록체인 자회사, 간편결제진흥원·오픈에셋과 스테이블코인 사업 협력
[조원씨앤아이] 트럼프 '비호감' 58% vs. '호감' 23%, 보수층은 '호감' 44%
테슬라 로보택시 구글과 아마존에 '우위' 평가, "사업가치 9천억 달러" 분석
[조원씨앤아이] 국힘 당대표 적합도, 국힘 지지층에서 장동혁 35% vs. 김문수 33%
샤오미 "전기차 2027년 유럽 출시", 투자자 기대감에 주가 삼성전자 대비 고평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