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면세점, '위챗'과 손잡고 중국인 고객에 할인프로모션 진행

고진영 기자 lanique@businesspost.co.kr 2019-05-31 12:10: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면세점이 중국 1위 모바일메신저인 '위챗'과 손잡고 중국인 고객을 위한 할인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위챗페이 해외여행 미니프로그램 플랫폼'의 국내 론칭 날짜인 6월1일부터 21일까지 위챗페이 이용자들에게 할인쿠폰 제공 등 제휴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위챗'과 손잡고 중국인 고객에 할인프로모션 진행
▲ 롯데면세점이 업계 단독으로 위챗(Wechat)과 손잡고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챗의 해외여행 미니프로그램 플랫폼은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의 추가 기능인데 각 나라의 환율 우대쿠폰, 쇼핑혜택, 위챗페이 가맹점 정보 등을 제공한다.

한국은 이번에 서비스를 시작하며 위챗은 이를 포함해 미국, 영국, 프랑스 등 모두 10개 나라의 여행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여행객들은 별도로 앱을 내려받지 않고도 위챗 내에서 검색과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국내 면세업계에서는 롯데면세점의 8개 지점이 이 플랫폼의 한국 페이지에 우선적으로 노출된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제휴에 따라 위챗페이를 사용하는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6월1일부터 6월21일까지 오프라인 롯데면세점의 모든 점포에서 위챗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구매금액별로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800위안 이상을 결제하면 50위안 할인 쿠폰, 250달러 이상을 구매하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LDF PAY' 1만 원을 증정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위챗페이로 50달러 이상을 결제하면 할인적립금 3달러를 즉시 제공한다.

위챗은 텐센트그룹이 개발한 중국의 '국민메신저'로 지난해 말 기준 월 평균 사용자가 11억 명에 육박한다. 현재는 간편결제, 온라인 상품주문, 여행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중국의 대표 메신저인 위챗이 이번 해외여행 플랫폼을 국내에 출시하면서 롯데면세점이 업계 단독으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국 여행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고객 편의를 높이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

인기기사

[Who Is ?] 진양곤 16년 뚝심 '리보세라닙', HLB 글로벌 항암신약 성공할까 윤휘종 기자
리모델링 최대어 '우극신' 시공사 선정 눈앞, '건설사 빅4' 이유있는 컨소시엄 입찰 류수재 기자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대기 줄고 가격 내리고' 전기차 살 기회, 충전효율 '톱10' 실구매값 따져보니 허원석 기자
포스코그룹 투자 속도 조절, 전중선 포스코이앤씨 그룹 일감 기대 낮아져 '부담' 장상유 기자
삼성증권 유튜브 구독자 200만 명 눈앞, 박종문 리테일에서 ‘초격차’ 잰걸음 김태영 기자
[미디어리서치] 윤석열 지지율 30.1%, 대선주자 진보-이재명 보수-한동훈 가장 지지 김대철 기자
한화오션 오스탈 인수 문제없다, 호주 국방부 장관 "오스탈은 민간기업" 김호현 기자
연휴 많은 5월 여행 떠난다면, 손보사 여행자보험 풍성해진 혜택 따져라 조혜경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