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올해 고정비용과 일회성비용이 줄어들고 치과 관련 신제품 출시 등으로 매출이 증가하면서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됐다.
이상헌 하이투증권 연구원은 30일 오스템임플란트 목표주가를 6만4천 원에서 9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29일 오스템임플란트 주가는 7만 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연구원은 "오스템임플란트는 올해부터 일회성 비용이 줄어들고 매출이 증가해 실적이 대폭 개선될 것"이라며 “중국과 미국시장에서 성장이 견조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그동안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인력을 늘리면서 고정비용이 대폭 증가됐다. 또 재고자산 평가손실, 대손상각비, 반품충당금 등의 일회성 비용도 증가했다.
올해부터는 일회성 비용이 줄어들고 매출이 늘어나면서 실적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올해 1분기 중국에서 매출 267억 원을 거뒀다. 2018년 1분기보다 78.6%나 증가했다. 오스템임플란트 중국 법인은 1분기에 영업이익 28억 원을 내며 흑자로 전환했다.
1분기 매출은 지난해 4분기 매출에 이어 또다시 역대 매출을 경신했다. 특히 영업이익률 9.8%를 보이면서 수익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중국 등 아시아를 중심으로 해외사업망을 확충하며 외형 성장을 하고 있다. 2006년 중국 법인을 설립한 뒤 3년 만에 중국 임플란트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치과의사 교육센터를 세워 영업기반을 확충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오스템임플란트는 지속적 치과 관련 신제품을 출시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할 뿐 아니라 종합 치과 의료기기업체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바라봤다.
오스템임플란트는 2019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5305억 원, 영업이익 500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18년보다 매출은 15.3%, 영업이익은 61.3% 증가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