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지자체

충남지사 양승조, 미국에서 천안에 3천만 달러 투자유치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19-04-17 11:46: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충남지사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08251'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양승조</a>, 미국에서 천안에 3천만 달러 투자유치
▲ (왼쪽부터)윌버 목 에어프로덕츠 아시아 사장, 양승조 충남지사, 구본영 천안시장이 16일 미국 앨런타운 에어프로덕츠 본사에서 투자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청남도>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미국에서 천안지역에 3천만 달러의 투자를 이끌어 냈다.

양 지사는 16일 미국 펜실베니아주 앨런타운 에어프로덕츠 본사에서 윌버 목 에어프로덕츠 아시아 사장, 구본영 천안시장, 김교영 에어프로덕츠코리아 사장 등과 투자협약을 맺었다.

미국 에어프로덕츠의 한국 법인 에어프로덕츠코리아는 5년 동안 3천만 달러를 투자해 천안 외국인투자지역에 있는 에어프로덕츠코리아 공장에 산업용가스 제조 및 저장설비를 새로 만들기로 했다.

에어프로덕츠는 1940년 설립된 산업용가스 생산기업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의료기기 제조 과정에 필요한 가스를 공급하고 있다.

양 지사는 “에어프로덕츠의 투자가 관련 기업들의 연쇄투자를 촉진해 지역경제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에어프로덕츠가 성공적으로 투자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LG전자, SK이노베이션과 손잡고 AI 데이터센터 냉각 사업 강화
에코프로 인도네시아 1기 투자 마무리,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불황 극복"
미국 연준 9개월 만에 기준금리 0.25%p 인하, 올해 2차례 추가 인하 시사
미국 양자컴퓨터 관련주 급등, 하나증권 "한올소재과학 아이씨티케이 한국첨단소재 주목"
교보증권 "에이피알 해외 성장세 지속, 글로벌 오프라인 침투율 확대"
키움증권 "오리온 연말로 갈수록 주가 상승 동력 강해져, 내년 실적 개선 기대" 
삼성전자 미 텍사스 테일러 공장, 주정부로부터 2.5억달러 지원금 수령
비트코인 1억6137만 원대 횡보, 미국 금리인하 호재에도 단기 조정세 지속
'공천 청탁 의혹' 김상민 전 검사 구속, 법원 "증거 인멸 염려"
[씨저널] 빈대인 BNK금융 CEO 부산은행 출신 일색은 균열냈지만, 경남은행과 '정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