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두산, 미국 메이저리그 후원 계속해 북미시장 입지 넓혀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2019-03-28 10:55: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두산그룹 지주사 격인 두산이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를 계속 후원한다.

두산은 28일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공식 후원을 3년째 이어가기로 결정하고 정규시즌 개막부터 포스트시즌까지 MLB가 소유한 플랫폼들을 활용한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두산, 미국 메이저리그 후원 계속해 북미시장 입지 넓혀
▲ 두산과 미국 메이저리그의 결합 로고. <두산>

두산은 케이블TV 채널인 MLB네트워크, 30개 구단의 홈페이지를 포함하는 통합 브랜드 MLB.com, MLB 공식 소셜미디어 등을 활용해 광고, 배너, 로고 노출 등 다양한 방식으로 두산 브랜드를 알린다.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두산은 지난해 미국 최고 인기구단인 뉴욕 양키스와도 후원 계약을 맺었는데 이를 활용해 뉴욕 양키스의 홈구장 ‘양키스타디움’에서 고객 초청행사를 열기로 했다.

두산그룹은 북미 지역에서 건설기계, 물류장비,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두산그리드텍, 두산밥캣, 두산산업차량, 두산인프라코어, 두산터보머시너리서비시스, 두산퓨얼셀 등 계열사들이 미국에서 내는 매출을 모두 합하면 연 30억 달러(3조4천억 원가량)에 이른다.

두산 관계자는 “스포츠 마케팅을 수년 동안 진행하면서 글로벌시장에서 두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실질적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MLB와 뉴욕 양키스 후원을 통해 북미시장에서 두산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인기기사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불붙는 생산확대 경쟁, HBM 공급과잉 임박 논란도 김바램 기자
4월 국내 차 판매 하이브리드가 갈랐다, 완성차업체 전동화 전략 일제히 선회 허원석 기자
여의도 재건축 3호 대교아파트 시공사 선정 채비, 삼성물산 롯데건설 경쟁 전망 류수재 기자
조비 에비에이션 UAM 양산 절차 돌입, '동맹' SK텔레콤 향한 기대도 커져 이근호 기자
삼성SDI 헝가리공장 중단 요청 소송에 휘말려, 운영에는 지장 없을 듯 김호현 기자
영화 '범죄도시4' 관객 600만 명 돌파, OTT '눈물의 여왕' 1위로 유종의 미 김예원 기자
[현장] 롯데 창업 신격호 조명한 '더리더' 초연, 장혜선 "할아버지 얘기로 희망 주고.. 남희헌 기자
'회생 신청 1년' 플라이강원 주인 찾을 시간 더 벌까, 법원 판단에 시선 집중 신재희 기자
LG화학 실적 반등 신호 나타나, 신학철 첨단소재 중심 사업체질 개선 더 고삐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