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클라우드 플랫폼에 딥러닝 '우유니' 내놔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9-03-07 16:40: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도 딥러닝 솔루션 ‘우유니’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딥러닝은 컴퓨터가 스스로 데이터를 조합하고 분석해 학습하는 기술을 말한다.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클라우드 플랫폼에 딥러닝 '우유니' 내놔
▲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이 7일 씨이랩이 개발한 딥러닝 솔루션 '우유니'을 클라우드 플랫폼 장터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은 7일 씨이랩에서 개발한 딥러닝 솔루션 ‘우유니’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장터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씨이랩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딥러닝을 활용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2018년 10월 우유니를 개발해 내놨다.

우유니는 딥러닝 프로젝트 수행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우유니는 효과적 작업 관리와 편리한 개발환경을 제공해 딥러닝 개발에 경험이 없는 초보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씨이랩은 설명했다.

이우영 씨이랩 대표는 “인공지능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기술인 만큼 많은 스타트업들이 인공지능 분야에 도전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개발환경이 녹록치 않다”며 “우유니 솔루션이 초급 개발자들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해주고 누구나 손쉽게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개발에 뛰어들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파파고, 클로바, 챗봇 등 네이버의 인공지능 서비스와 구글의 머신러닝 시스템 텐서플로 등 딥러닝을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CNN "삼성전자 두 번 접는 스마트폰 미국에 출시 검토", 폴더블 아이폰 겨냥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DB증권 "현대차 목표주가 하향, 관세 25%로 올해 영업이익 10% 낮아져"
한화투자 "삼성전자 목표주가 상향, 메모리 수요 내년까지 강하게 유지"
NH투자 "한화 순자산가치 대비 할인율 높아, 주주환원 위한 재원 확대 전망"
모간스탠리 'HBM 공급 과잉' 가능성 경고, 메모리반도체 호황 낙관론 경계
KT 서버 침해 흔적·정황 발견, 인터넷진흥원에 침해 정황 신고
NH투자 "네이버 커머스, 컬리 제휴와 멤버십 강화로 쿠팡과 격차 좁힐 것"
IBK투자 "녹십자 미국서 혈액제제 알리글로 순항, 올해 수익성 개선 전망"
한국투자 "호텔신라 인천공항 DF1 철수 실적에 긍정적, 내년 수익성 개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