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관섭 한국미니스톱 대표이사가 3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년 봄, 여름 상품매장공부회'에서 "새로운 각오로 미니스톱 지속성장"이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
심관섭 한국미니스톱 대표이사가 미니스톱을 매각하는 대신 경쟁력 강화에 힘쓴다.
31일 한국미니스톱에 따르면 심 대표가 3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년 봄, 여름 상품매장공부회'에서 “그동안 정해진 것이 없어서 말씀드리지 못했지만 한국미니스톱을 매각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심 대표 등 회사 임직원과 전국 미니스톱 경영주 등 3천여 명이 참석했다.
심 대표는 한국미니스톱 매각설과 관련해 “회사를 믿고 묵묵히 지켜봐주신 것에 감사하고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말했다.
한국미니스톱의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해외 미니스톱그룹과 손잡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심 대표는 “일본,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의 미니스톱그룹과 연계해 각 나라의 인기상품을 단독으로 수입할 것”이라며 “고품질의 독자상품을 도입해 미니스톱의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물류센터 확장 △4차 포스(카드결제 단말기)시스템을 모든 점포에 설치 △차제브랜드 '미니퍼스트'의 단계별 육성 등 계획도 점주와 공유했다.
심 대표는 배달서비스, 셀프세탁소 등 편의점과 연계한 새로운 형태의 사업도 검토하고 가맹점주들이 추가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자판기형 무인편의점도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정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