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티웨이항공, 보잉 737-MAX8 항공기 도입 위한 준비작업 '착착'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9-01-28 12:16: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티웨이항공이 보잉 737-MAX8 항공기 도입을 위한 준비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본사에서 보잉EIS(Entry-Into-Service)팀 주관으로 신기종 항공기 도입을 위한 콘퍼런스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보잉 737-MAX8 항공기 도입 위한 준비작업 '착착'
▲ 티웨이항공이 1월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본사에서 보잉EIS팀 주관으로 신기종 항공기를 도입하기 위한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티웨이항공에서 항공기의 운항과 정비, 안전을 담당하는 직원뿐 아니라 국토교통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콘퍼런스에서는 보잉 737-MAX8 기종의 기술적 특징과 인증 관련 사항 등이 소개됐으며 질의응답도 이뤄졌다. 

티웨이항공은 1월30일에 운항훈련 담당 교관들이 직접 싱가포르에 있는 보잉훈련센터를 방문해 모의 비행훈련장치를 통해 보잉 737-MAX8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티웨이항공은 2019년 모두 4대의 보잉 737-MAX8를 도입한다.

보잉 737-MAX8은 기존 보잉 737-800과 크기는 같지만 항속거리(이륙부터 연료를 전부 사용할 때까지 비행거리)가 더 길어 싱가포르 등까지 비행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새로운 기종의 항공기를 처음으로 도입하는 만큼 각 분야에서 철저하게 준비해 고객을 안전하게 모실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홈플러스 회생신청 절차협의회 개최, 노조는 구조조정 수용 가능성 밝혀
SK스토아 라포랩스로 매각, 별도 존속·독립경영 체제 유지
​KB국민은행 희망퇴직 실시, 특별퇴직금 최대 31개월치에 4천만 원 재취업지원금도
[24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계엄의 '계'자가 닭 계(鷄)였다"
BNK금융지주, 부산은행장 포함 자회사 CEO 최종후보 연내 추천하기로
[오늘의 주목주] '조선주 차익실현' HD한국조선해양 주가 3%대 하락, 코스닥 로보티..
금융감독원 신임 부원장에 김성욱·황선오·박지선, 이찬진 취임 뒤 첫 임원인사
한채양 이마트 실적 성장세 굳히기 들어갔다, 홈플러스 사태 수혜에 트레이더스 확장
현대차그룹 글로벌 안전성·상품성 관련 잇달아 수상, 정의선 "차 이동수단 넘어 소비자 ..
LG엔솔 혼다에 미국 배터리 합작공장 28억5640만 달러에 매각, "다시 임차해 내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