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에쓰오일, '올해의 영웅 해양경찰' 6명에게 상금 7천만 원 수여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18-12-23 16:31: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에쓰오일, '올해의 영웅 해양경찰' 6명에게 상금 7천만 원 수여
▲ 영웅 해양경찰 수상자와 관계자들이 21일 인천 연구수 해양경찰청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해양경찰청>
에쓰오일이 '영웅 해양경찰'로 뽑힌 해양경찰관 6명에게 표창장과 상금을 전달했다.

에쓰오일은 21일 인천 연수구 해양경찰청에서 '올해의 영웅 해양경찰 시상식'을 열고 모범 해양경찰관 6명에게 표창장과 상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수상자는 해양경찰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추천을 거쳐 선정됐다.

에쓰오일은 '최고 영웅 해양경찰'로 뽑힌 안상균 제주해양경찰서 경장에게 표창장과 상금 2천만 원을 전달했다. 

안 경장은 8월 제주도 우도 근처 해상에서 기름 1600톤 급 유조선 한유코리아호 충돌사고가 났을 때 선체 파손 부분에서 기름이 쏟아지자 수중 봉쇄작업을 벌여 2차 피해 확산을 막았다. 6월에는 물질 작업을 하다가 사라진 해녀를 찾아 생명을 구하기도 했다.

에쓰오일은 최호식 울진해양경찰서 경위 등 ‘영웅 해양경찰’ 5명에게는 각각 표창장과 상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최 경위는 10월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한반도에 상륙했을 때 산사태로 고립된 일가족 3명과 바다에 추락한 차량 운전자를 구조했다.

배세훈 여수해양경찰서 경장은 2월 바다에서 베트남인의 시신이 발견된 뒤 수사를 벌여 30대 베트남인 등 6명이 도박자금을 변제받기 위해 피해자를 납치한 뒤 폭행해 사망에 이르게 한 사실을 밝혀냈다.

류원준 서해5도특별경비단 경사는 8월 제19호 태풍 '솔릭'이 북상할 당시 바다에 빠진 선원 1명과 표류하는 구명보트에 탄 선원 4명을 구조했다. 

김정길 통영해양경찰서 경사는 9월 바다에 추락한 승용차 운전자를 구조했다. 김철호 중앙특수구조단 경장은 11월 경상남도 통영시 홍도 남방 해상에서 응급환자 1명을 구조했다.

에쓰오일은 해양경찰관들을 격려하기 위해 2013년부터 해양경찰청과 ‘해양경찰 영웅 지킴이’ 협약을 맺고 다양한 후원 활동을 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IBK투자 "신세계푸드 단체급식 의존도 감소, 노브랜드 버거 확대"
비트코인 시세 올라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주가도 최고치, 보유자산 가치 상승
[여론조사꽃] 이재명 '3자 대결'서 과반, 이재명 52% 김문수 21% 이준석 5%
DS투자 "한온시스템 목표주가 하향, 조직 효율화 비용에 내년까지 수익 부진"
EU 의회 '배출가스 규제 완화' 안건 가결, 완성차 기업 벌금 리스크 덜어 
LG화학 협력사 탄소중립 선도플랜트 구축 돕는다, 친환경 전력 공급 지원
민주당 안도걸 "정부가 국채 추가 발행해 추경 재원 조달해도 시장 충격없어"
새 교황 레오 14세 "세계가 원하던 기후 챔피언" 평가, 프란치스코 전 교황과 공통점
MBK·영풍 "박기덕 고려아연 대표 재선임 반대, 검찰 조사에 이사회 입장내야"
김현종 트럼프 정부 당국자와 회동, "한미·한미일 협력 강화 이재명 입장 전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