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컬러링북 열풍, CJ제일제당 현대백화점 마케팅에도 등장

이계원 기자 gwlee@businesspost.co.kr 2015-03-18 21:20: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어른들을 위한 색칠놀이 책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컬러링북'이 유통업체들의 마케팅에도 등장했다.

CJ제일제당은 이마트 전 매장에서 진행되는 ‘CJ제일제당 브랜드 모음전’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오는 25일까지 스크래치 카드와 '푸드&네이처 컬러링 레시피 카드'를 증정한다고 18일 밝혔다.

  컬러링북 열풍, CJ제일제당 현대백화점 마케팅에도 등장  
▲ CJ제일제당 '컬러링북'
컬러링북이란 정교한 밑그림에 색연필 등으로 다양한 색을 덧입히는 것을 말한다.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야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힐링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J제일제당은 스크래치 카드 당첨자 1만5천 명에게 컬러링북을 배포한다. 온라인에서도 컬러링북 1천부와 레시피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주형 CJ제일제당 영업본부 부장은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에게 힐링시간을 제공하고자 컬러링북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달 말 쇼핑정보를 제공하는 우편광고물(DM) 80만 부를 컬러링북 형태로 만들기로 했다. 다음달 2일까지 고객과 협력사원들에게 힐링강좌를 무료로 열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아트 테라피의 일환으로 광고물 뒷면을 해바라기와 장미 등 꽃을 색칠할 수 있게 밑그림만 그려진 형태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컬러링북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컬러링북은 서점가에서 베스트셀러로 꼽히고 있다. 유명 컬러링북 ‘비밀의 정원’을 시작으로 이미 수십 종의 컬러링북이 쏟아져 나왔다.

컬러링북은 특히 유통업체들의 주고객층인 20~30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아 이를 활용한 기업들의 마케팅 사례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계원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