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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당 방송 중간광고에 반발, "문재인 정권의 정치적 보너스"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18-11-23 17: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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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과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을 반대했다.

김병준 위원장과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2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지상파 중간광고 관련 대토론회’를 열고 “중간광고는 정권 창출과 유지에 기여하는 지상파 방송사를 위한 정치적 보너스”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당 방송 중간광고에 반발,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6667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문재인</a> 정권의 정치적 보너스"
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

방송통신위원회가 9일 “지상파 방송에도 중간광고를 도입하겠다”고 발표한 것에 대응하는 움직임으로 보인다.

김 위원장은 “지상파 방송의 정치색이 짙으니 광고 수입은 떨어지고 적자를 보는 게 당연하다”며 “방송의 공정성을 살리는 대신 중간광고를 도입해 적자를 만회하는 것이 옳은 일인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정권에서 중간광고 허용을 강행하려는 의지가 뭔지 걱정”이라며 “다른 무엇보다 방만한 조직과 운영을 바로잡는 것이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방송기자 출신인 김영우 한국당 의원은 “문재인 정권의 방송 장악 음모는 목불인견”이라며 “지상파 중간광고 허용에는 순수성이 없다”고 말했다.

신문기자 출신인 박대출 한국당 의원과 강효상 한국당 의원도 중간광고 허용에 반대했다.

박 의원은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은 방송과 권력의 정치적 거래처럼 비춰질 위험이 있다”며 “공감대가 형성되지 않은 졸속 허용은 방송의 권력 종속을 심화하고 미디어 생태계를 왜곡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 의원은 “지상파 방송들이 민주노총 언론노조와 문재인 정권의 하수인으로 전락했다”며 ”공영방송의 편파성과 방만 경영이 심각한 상황에서 정권의 전리품 나눠주기식 정책을 결코 허용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KBS의 수신료가 10년간 1천억 원이 증가했다”며 “KBS가 수신료를 강제징수하지 못하도록 전기료와 수신료 청구를 분리하는 방안과 중간광고를 전면금지하는 내용까지 포함하는 방송법 개정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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