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라면세점, 영국 월드브랜딩어워드에서 한국 최고 브랜드로 뽑혀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8-11-04 17:39: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영국 월드 브랜딩 어워드에서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호텔신라는 월드브랜딩포럼이 최근 발표한 2018-2019 월드 브랜딩 어워드에서 신라면세점이 국가별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신라면세점, 영국 월드브랜딩어워드에서 한국 최고 브랜드로 뽑혀
▲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

월드브랜딩포럼은 영국 런던에 본부를 두고 있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다. 2014년부터 해마다 글로벌, 지역, 국가 등 3개 항목으로 나눠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월드브랜딩포럼은 올해 57개 국가의 45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문가 설문조사, 10만 명 규모로 투표 등을 진행해 351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신라면세점은 한국 면세점사업자 가운데 유일하게 국가별 항목에서 최고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아시아 3대 공항에서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해외에서 매출 7천억 원을 올렸다. 국내 면세점사업자 가운데 해외매출 규모가 가장 크다.

신라면세점은 올해 국내 면세점사업자 가운데 처음으로 해외매출 1조 원을 낼 것으로 기대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호반그룹 보유하던 LS 지분 일부 매각, "투자 목적 따른 매매"
현대건설, 가덕도신공항 공사 조건 변경에도 "다시 참여할 계획 없어"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내년 비만 약으로 기업가치 재평가 가능, 올해는 매출 감소 예상"
농심 새 대표 조용철 삼성물산 출신 해외영업 전문가, 글로벌 공략 본격화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상상인그룹 '걷기 프로젝트' 5년 누적 71억 보, 이산화탄소 1206톤 절감 효과
순직 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한투운용 ETF본부장 남용수 "AI 투자 지금이 최적 타이밍, 영향력 더 커질 것"
수자원공사 제주도와 그린수소 활성화 업무협약, 탄소중립 실현 박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