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단독] 위메이드 '커렌시' 상표 등록, 신작 '미르M' 게임토큰 이름 예상

안정문 기자 question@businesspost.co.kr 2022-05-27 11:47: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위메이드가 모바일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M: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출시를 앞두고 상표를 출원했다.
 
[단독] 위메이드 '커렌시' 상표 등록, 신작 '미르M' 게임토큰 이름 예상
▲ 위메이드 25일 상표 출원한 '커렌시'. <키프리스>

출원한 상표가 '미르M'의 게임토큰일 가능성이 점쳐진다.

27일 특허정보검색서비스 키프리스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25일 '커렌시'(Kurrency)라는 상표를 출원했다.

커렌시의 상품분류는 9, 36. 42인데 이는 위믹스가 적용된 게임 토큰이나 위믹스 자체와 같은 상품분류다.

위메이드는 31일 미르M의 출시 정보 등을 공개하는 쇼케이스를 앞두고 있다.

그동안 위메이드는 신규 게임 서비스 한 달 전쯤에 게임토큰 이름의 상표를 출원해왔다.

올해 4월20일 커렌시와 같은 분류로 '플레로'라는 상표를 출원했다. 플레로는 5월26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블록체인 게임 '에브리팜'에서 쓰이는 게임토큰이다.

이보다 앞서 3월 말에는 '뎁코'라는 상표를 출원했는데 이는 5월6일 위믹스가 적용된 '다크에덴M 온 위믹스'의 게임토큰 이름이다.

다만 6월15일 위믹스 메인넷 구축을 알리는 위믹스3.0 행사가 있는 만큼 커렌시가 이와 관련된 이름일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이와 관련해 위메이드 관계자는 "정확한 내용은 알지 못한다"고 말을 아꼈다. 안정문 기자

최신기사

김민석 "부동산 정책 수단으로 세제는 가급적 뒷 순위, 선거 의식한 것 아니다"
성수4지구 재개발 조합, 재입찰 공고 뒤 하루도 지나기 전에 돌연 취소
'중대재해처벌법 1호' 삼표 회장 정도원 1심 무죄, 양대 노총 "검찰 항소해야"
경제부총리 구윤철 "5월9일 이전 매매 계약 후 4∼6개월 내 잔금 때 다주택자 중과,..
금감원장 이찬진, 증권사 CEO 간담회에서 "부동산 PF 부실잔액 여전히 많아"
기업은행장 장민영 19일째 출근 못해, 노조 "체불임금 지급 대책 가져와야"
[10일 오!정말] 국힘 오세훈 "서울을 지키는 데 미쳐있다"
코스피 기관·외국인 순매수 5300선 강보합, 원/달러 환율 1459.1원 마감
미국 백악관, 한국 국회 대미투자특별법 특위 구성에 "긍정적 진전" 
김미섭 미래에셋증권 '해외확장' 통했다, 올해 '순이익 2조' 성장엔진 든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