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단독] 위메이드 '커렌시' 상표 등록, 신작 '미르M' 게임토큰 이름 예상

안정문 기자 question@businesspost.co.kr 2022-05-27 11:47: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위메이드가 모바일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M: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출시를 앞두고 상표를 출원했다.
 
[단독] 위메이드 '커렌시' 상표 등록, 신작 '미르M' 게임토큰 이름 예상
▲ 위메이드 25일 상표 출원한 '커렌시'. <키프리스>

출원한 상표가 '미르M'의 게임토큰일 가능성이 점쳐진다.

27일 특허정보검색서비스 키프리스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25일 '커렌시'(Kurrency)라는 상표를 출원했다.

커렌시의 상품분류는 9, 36. 42인데 이는 위믹스가 적용된 게임 토큰이나 위믹스 자체와 같은 상품분류다.

위메이드는 31일 미르M의 출시 정보 등을 공개하는 쇼케이스를 앞두고 있다.

그동안 위메이드는 신규 게임 서비스 한 달 전쯤에 게임토큰 이름의 상표를 출원해왔다.

올해 4월20일 커렌시와 같은 분류로 '플레로'라는 상표를 출원했다. 플레로는 5월26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블록체인 게임 '에브리팜'에서 쓰이는 게임토큰이다.

이보다 앞서 3월 말에는 '뎁코'라는 상표를 출원했는데 이는 5월6일 위믹스가 적용된 '다크에덴M 온 위믹스'의 게임토큰 이름이다.

다만 6월15일 위믹스 메인넷 구축을 알리는 위믹스3.0 행사가 있는 만큼 커렌시가 이와 관련된 이름일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이와 관련해 위메이드 관계자는 "정확한 내용은 알지 못한다"고 말을 아꼈다. 안정문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모바일 AI 기기 8억 대 물량공세, "애플 무너뜨릴 절호의 기회" 평가
미국 월가 쿠팡 '개인정보 유출'에도 주가 낙관, BofA "64% 상승 잠재력"
금호석유화학그룹 환경경영 강화,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 나서
LG이노텍 자율주행·전기차 부품 전시, 문혁수 "모빌리티 사업기회 확보"
퀄컴 AI PC용 칩 '스냅드래곤 X2 플러스' 공개, CPU 성능 35% 향상
한국투자 "HD현대중공업 2026년 수주목표 매우 전향적, 특수선 목표 41억 달러 추정"
한화솔루션 미국서 태양광 패널 재활용 설비 가동, 규제 의무화에 대응
지난해 팔린 수입차 중 30%는 전기차, 2024년보다 84.4% 증가
K배터리 1~11월 세계 전기차 배터리 점유율 15.7%, 전년보다 3.5%p 하락
엔비디아 젠슨황 "슈퍼칩 '베라 루빈' 양산", 자율주행 플랫폼 '알파마요' 공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